상단영역

본문영역

[완주군청] 완주군 사회적경제 한마당 ‘성황’

온라인 뉴스팀
  • 입력 2018.12.24 19: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 온라인 뉴스팀= 완주군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제 한마당’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19일 완주군은 지난 18일 완주군청에서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 관련 리더 및 구성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완주군 사회적경제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완주군과 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이근석)이 완주군 사회적경제 조직의 네트워크 활성화 및 2018년 사회적경제사업 성과 보고를 위해 마련됐다.

주요 행사로 사회적경제 포럼을 통해 조직된 6개 분과(마을교육, 체험교육, 돌봄, 장애인, 사회적농업, 공유경제) 대표들의 토크쇼와 사회적경제 기업에서 만든 제품 전시와 판매 등으로 사회적경제 제품을 가깝게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

이날 사회적경제포럼 토크쇼에 참여한 이영미 숟가락공동육아 대표는 “혼자서는 해결하기 벅찬 지역 문제들을 이웃과 협업할 때 해소가 되는 걸 경험하고 뿌듯했으며, 사회적경제 우수사례 등을 지역에 많이 알리면 좋을 것 같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와 함께 (사)전북사회적경제포럼 주관으로 완주군 사회적경제 멘토링 데이를 운영, 사회적기업, 협동조합의 창업 방법과 기존 사회적경제기업의 애로사항을 1:1로 상담해주는 프로그램도 많은 관심을 끌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문재인 정부도 사회적경제 진입을 낮추며 응원해주고 있다”고 전하며 “사회적경제조직을 이끌어 오며, 지역의 문제를 고민해주신 리더분들께 감사드리고, 새해에는 사회적 가치가 우수한 공동체들이 더욱 인정받을 수 있는 환경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완주군청]

온라인 뉴스팀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