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서구청] 강서구 시·구 공동사업 14개 전 부문 수상

온라인 뉴스팀
  • 입력 2018.12.10 20: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 온라인 뉴스팀=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올 한해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시·자치구 공동협력사업 14개 전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우수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구는 이번 수상으로 6억 2천여만 원의 인센티브를 시로부터 받는다. 인센티브로 받은 금액은 14개 수상 분야에 재투자해 행정 능력 향상에 쓸 계획이다.

시·자치구 공동협력사업은 서울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시책사업 중 시민 생활과 직결되며 시·자치구 간 공동협력이 필요한 핵심 사업이다.

구는 서울시 행정국 소관의 11개 분야(△안전도시△공유활성화△희망일자리△찾아가는복지 △성평등 행복서울△서울형 환경·에너지정책△걷는도시조성△생활체육활성화 △문화시민도시 △ 물과 정원의의 도시 △건강서울)와 재무국 소관의 3개 분야(△세원발굴실적△세입종합평가△체납시세 징수실적) 등 전 영역에서 수상구로 선정되며 탄탄한 구 행정여량을 대외적으로 입증했다.

특히, 구는 희망일자리 사업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민간기업과 적극적으로 MOU진행해 취업률을 높이고 사회적기업 활성화에도 공을 쏟고 있는 점이 시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노현송 구청장은 “구정 발전과 주민이 체감하는 삶의 질을 올리고자 체감도 높은 현장행정에 집중한 노력이 좋은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내년에도 구 행정역량을 강화하고 주민 생활과 밀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강서구청]

온라인 뉴스팀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