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용노동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 협약

온라인 뉴스팀
  • 입력 2018.11.30 18: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 온라인 뉴스팀= 노사발전재단(이하 ‘재단’)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재단 이정식 사무총장과 진흥원 김인선 원장,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11월 29일(금), 오전 10시 30분, 재단 7층 대강의실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재단과 진흥원, 공단 간 사회적기업 및 장애인표준사업장의 성장기반 마련과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확대하기 위해 협업하고자 마련되었다.

협약의 주된 내용으로는 노동환경 변화에 따른 체계적 인사체계 수립·정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일터혁신컨설팅 지원, 재직 노동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맞춤형 커리어 컨설팅 지원(생애경력설계) 등이다.

재단과 진흥원, 공단은 “사회적기업과 장애인 표준사업장이 경쟁력 있는 사업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공동 목표”라며, 사업연계 및 협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 및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공기관으로서 공공성 제고에 앞장서길 기대하고 있다.

재단 이정식 사무총장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재단의 다양한 고용노동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하면서 “더불어 앞으로도 공공기관 혁신을 위해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고용노동부]

온라인 뉴스팀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