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넷신문자율공시기구-한국인터넷신문협회, 업무협약 통해 자율공시 확산 기대

권용
  • 입력 2021.07.30 11: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신문 언론윤리 강화·신뢰 제고 위한 공동사업 추진도 합의

인터넷신문 3단체 중 하나인 인터넷신문자율공시기구(이사장 이근영 프레시안 경영대표, 이하 IDI)는 서울 영등포구 IDI 회의실에서 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의춘, 이하 인신협)와 간담회를 갖고 인터넷신문 자율공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사진=인터넷신문자율공시기구 제공)

인터넷신문 3단체 중 하나인 인터넷신문자율공시기구(이사장 이근영 프레시안 경영대표, 이하 IDI)는 서울 영등포구 IDI 회의실에서 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의춘, 이하 인신협)와 간담회를 갖고 인터넷신문 자율공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인터넷신문 환경 조성’이란 목표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인터넷신문 자율공시의 확산 ▲인터넷신문 언론윤리 강화 ▲인터넷신문의 신뢰도 제고 등을 위한 공동연구와 캠페인 등의 사업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IDI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자율공시를 통해 신뢰도 높은 양질의 기사 제공,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인터넷 신문들이 더 알려질 수 있도록 자율공시 확산 및 정착을 위한 본격적 행보에 나설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IDI 이근영 이사장은 “인터넷신문의 투명성과 사회적 책임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날로 커져가는 만큼 자율공시가 인터넷신문의 자정능력 발현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이번 인신협과의 업무협약은 자율공시 확산과 정착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의춘 인신협 회장은 “객관적이고 투명한 자율공시를 통해 훌륭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협회 회원사들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IDI와 함께 인터넷신문의 투명성 강화 등 건강한 인터넷신문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IDI 지난 3월 설립된 민간협의체로 인터넷신문에 대한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인터넷신문의 영향력, 신뢰도, 사회적 공헌도 등에 대한 지표를 개발하고 공시하는 인터넷신문자율공시 사업을 수행한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