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8월 운세 (93강)

고정숙 전문 기자
  • 입력 2021.07.14 21: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신(丙申) 월 일간 별 운세

8월  운세 (93강) 병신(丙申) 월 일간 별 운세                                                

丙申 월은 가을로 접어든다는 87일 입추(立秋)부터 시작해서 이슬이 풀잎이나 물체에 맺히기 시작하는 97일 백로(白露)까지다. 천간 화는 오행으로 불, 또는 태양에 비유된다. 지지에 금은 쇠붙이, 바위 등과 같은 단단한 물질에 비유되며 동물로는 원숭이다. 그러므로 丙申의 물상은 원숭이가 뜨거운 태양 아래 서있는 모습이다.

본인의 일간을 모르는 사람은 무료 만세력을 다운로드해서 생년월일을 넣으면 알 수 있다.

                                                                                            

목은 8월이 식신과 편관을 만나게 된다. 관이 절지에 놓이게 되어 직장 일로 조금 힘들 수 있다. 과중한 업무가 주어지지만 노력에 비해 결과는 미미하다. 식신 화가 연운 금과 丙申합을 해서 평소와 다르게 판단력이 떨어질 수 있다. 엉뚱한 짓 한다고 바쁠 수 있으니 쓸데없는 데 한 눈 팔지 말고 무리한 주식 투자는 하지 않는 게 좋다. 편인 수 구간에서는 새로운 문서 계약, 자격증, 매매, 학문, 자기 개발을 위한 좋은 여건이 주어지고 후원자로부터 도움 받는 일이 있을 수 있다. 금의 구간에서는 편관이 역마의 기운으로 활동은 왕성해지겠지만 병으로 절지에 놓이게 되니 건강 주의하라. 적당한 휴식이 필수다.

                                                                                                                          

목은 8월이 상관과 정관을 만나게 된다. 연운과 乙辛 충이 화의 보호를 받게 되어 해소되는 달이다. 신경 쓸 일이 있었다면 해결될 것이다. 남녀 모두 이성 운이 좋고 바쁘게 활동하는 달이 된다. 다만 상관 견관하는 달이니 창의력을 필요로 하는 직업에서는 두각을 드러내는 장점이 있지만, 여성의 경우 배우자와의 불화는 있을 수 있다. 평소보다 더욱 부드러운 말씨로 배우자를 대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정인 수 구간에서는 목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문서 계약, 자격증, 매매, 학문, 자기 개발을 위한 좋은 여건이 주어지고 후원자로부터 도움받는 일이 있을 수 있다.

                                                                                                      

화는 8월이 비견과 편재를 만나는 달이다. 비견은 동료, 형제, 동업자, 지인을 뜻한다. 8월은 독단적인 행동을 삼가고 그들과 협력하는 처세술이 필요하다. 자기의 주관이나 고집을 버리고 주변의 여건이나 환경에 맞춰서 움직이는 달이다. 돈 욕심을 내고 무리하게 투자를 하게 되면 그야말로 돈으로 인한 병을 얻게 된다. 수 편관의 구간에서는 모든 일이 매우 바쁘게 돌아가게 되니 주변과 서로 상생해서 협력해 나간다면 좋은 결과가 기대 되는 달이다.

                                                                                          

화는 8월이 겁재와 정재를 만나는 달이다. 정재가 목욕으로 병지에 들었으니 사치와 허영심에 지배당할 수 있다. 되도록 쇼핑을 자제하는 것이 좋겠다. 실속 없이 돈 지출이 예상되는 달이다. 실력향상을 위한 자기 개발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좋다. 돈거래와 동업은 절대 하지 말라. 그러나 대중의 시선을 집중시키는 연애인, 정치인, 패션모델, 글 쓰는 문학인 등은 긍정적인 에너지로 흘러간다.

                                                                                                     

토는 8월이 편인과 식신을 만나는 달이다. 편인 화가 병지에 놓여 불필요한 근심 걱정을 많이 하게 되니 조용하면서 편안하고 안정적인 분위기를 스스로 만들어야 한다. 새로운 계약과 문서를 다루는 일은 신중하게 대처해야 한다. 수 편재가 장생으로 병지에 있으니 돈은 벌리지만 지출도 많은 달이 되겠다. 심리적으로 외로움이 동반 될 수 있으니 8월은 수목이 우거진 숲으로 산책이나 여행을 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

                                                                                                

                                                                                                    

토는 8월이 정인과 상관이 들어온다. 정인 화가 상관 금을 만나 섬세한 감수성과 창의성, 예리한 직관력을 활용하는 전문직에 종사하는 사람은 아이디어가 샘솟는 달이 된다. 그러나 목욕으로 병지에 임했으니 자칫하면 유흥에 빠질 수도 있다. 은 역마로 왕성한 활동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좋지 않은 쪽으로 기운을 쓰게 되면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 수 구간 동안은 판단력이 흐려질 수도 있으니 성급하게 일을 처리하기보다 차분하게 대처하는 끈기와 인내심이 필요하다. 토에게 금은 하늘의 도움이 있다는 천을 귀인이다. 대인관계에서 귀인의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상관의 기운도 작용할 수 있으니 배우자는 물론이고 지인들에게 부드러운 언어를 사용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금은 8월이 편관과 비견을 만나는 달이 된다. 편관 화가 일간 본인의 기운[]으로 둘러싸여 고립되어 있는 형상이다. 직장에서 경쟁구도에 놓이게 되고, 과도한 업무로 스트레스 받는 날이 많게 된다. 특히 금 구간에서는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날 수 있으니, 이때는 사무직에 근무하는 사람이라면 외근(外勤)이나 밖으로 출장 가는 업무 쪽이 오히려 잘 맞는다. 아니면 이 기간에 휴가를 내는 것도 하나의 방편이다. 금 기운이 강해지는 달이니 상대적으로 재성[] 의 기운이 약해지게 된다. 팔자 구성 가운데 일간을 제외하고 또 다른 금이 있다면 돈이 나가는 달이니 미리 주변에 베푸는 것으로 재물 손실을 막을 수 있다. 그와 반대로 금이 사주 원국에 약한 사람은 재물을 취할 수 있는 달이 된다.

                                                                                         

          

금은 8월이 정관과 겁재를 만나게 되는 달이다. 금과 마찬가지로 정관 화가 고립되어 있다. 사주 원국에 금이 약한 사주라면 직장, 사업 등 모든 일이 바빠질 것이고, 금이 강한 사주라면 직장과 일로 스트레스 받는 경우가 빈번할 것이다. 상관 수가 장생으로 병지에 놓이게 되니 이때는 매우 바쁘게 활동하는 시기가 된다. 아울러 병지라는 것을 참고해서 건강관리도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세운의 편인 토 지장간에 식신 수와 금 지장간 정인 토가 암합을 하는 달이니 학생들은 공부가 잘될 것이고 새로운 문서 계약, 자격증 취득, 취업 등에 유리하다. 지지로 오는 겁재는 일간의 뿌리[]가 되어주니 이런 점들이 더욱 힘을 받게 된다. 다만 직장에서 경쟁구도로 인한 스트레스는 동반된다.

                                                                                                  

수는 8월이 편재와 편인을 만나게 되는 달이다. 수는 편인 금의 장생지에 놓여 일간의 힘이 매우 강해지는 달이다. 그러나 천간에서 편재 화가 금을 녹이고 있는 형상이고 비견 수도 같이 들어있으니 이번 달은 재물이 들어오면 반드시 형제와 나누는 덕을 베풀어라. 돈거래, 동업은 절대 하지 말고 이번 달은 무리한 투자도 하지 말고 수생목(水生木)으로 식상을 많이 써라. 식상은 사회성을 뜻하며 타인에게 베푸는 것을 의미한다. 작가와 같이 글을 쓰는 사람들은 8월에는 글이 잘 써질 것이다.

                                                                                                                 

 

수는 8월이 정재와 정인이 들어오는 달이다. 병지에 사로 앉았으니 육체적 활동은 저하되고 지식활동을 왕성하게 펼치게 되는 달이 될 것이다. 식상인 나무가 절지에 놓여 언어 실수가 따를 수 있으니 말은 각별히 삼가라. 새로운 계약이나 투자를 할 때는 완벽하지 못한 물건일 수 있으니 주의 깊게 살펴야 한다. 겁재 수 구간에서는 구설수와 같은 불미스러운 일이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수에게 8월은 정재와 정인의 기운을 받게 되어 심리적으로는 안정된 달이 될 것이고 남녀 모두 이성 운이 좋다.

모든 일간들에게 8월은 병, 역마에 놓이게 되니 각자의 위치에서 매우 바쁜 달이 될 것이다. 숲이 우거진 둘레길을 자주 산책하기를 권한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