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산업 종사자 단체, "무능한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을 즉각 해임하라!"
  • 후원하기
말산업 종사자 단체, "무능한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을 즉각 해임하라!"
  • 권용
    권용 tracymac1@naver.com
  • 승인 2021.06.23 14: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경마산업비상대책위원회(이하 축경위)가 2차 성명서를 통해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의 즉각 해임을 요구했다.

축산경마산업비상대책위원회(이하 축경위)가 2차 성명서를 통해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의 즉각 해임을 요구했다.

축경위는 23일 "3무(무능력, 무책임, 무소신)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을 즉각 해임하라"는 성명을 발표했다.

축경위는 축산경마산업 붕괴에도 불구하고 주무장관인 김 장관이 말산업 관련법에 따른 책임을 다하지 않고 직무를 유기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성명서에 따르면 국회에서 여야를 막론하고 해당 상임위원장까지 한국마사회법을 개정해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온라인 마권 발매제도를 부활해 말산업 위기를 타개토록 수차례 권고했으나 김 장관이 국민공감대를 운운하며 국회를 무시하는 안하무인의 경거망동을 지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축경위는 인사권자인 문재인 대통령에게 국회를 무시하고 책무를 방기하고 있는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을 즉시 해임하여 도탄에 빠진 축산경마산업에 종사하는 국민의 생존권 보장과 국가의 질서를 바로세워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인사권자인 문재인 대통령에게 국회를 무시하고 책무를 방기하고 있는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을 즉시 해임하여 도탄에 빠진 축산경마산업에 종사하는 국민의 생존권 보장과 국가의 질서를 바로세워달라고 요청했다.

아울러 요구가 수용되지 않을시 축산경마산업종사자와 관련 노조, 그리고 시민단체들까지 적극 생존권 투쟁에 돌입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축산경마산업 비상대책위원회는 한국경주마생산자협회, 내륙말생산자협회, 제주마생산자협회, 한라마생산자협회, 서울마주협회, 부산마주협회, 제주마주협회, 서울경마장조교사협회, 부산경남조교사협회, 제주조교사협회, 한국말조련사협회, 한국경마기수협회, 전국경마장마필관리사노동조합, 축산관련단체협의회, 한국마연구회, 한국경마미디어연합, 전국경마장마필관리사노동조합 서울지부,제주지부,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조 부산경남경마공원노조가 함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