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선시계 (時計? 視界?) (5) 조국에 가려진 위선자들.

이원환 전문 기자
  • 입력 2021.06.14 2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들이 조국이 위선자가 아니고 위선자 윤석열 검찰과 위선자 언론에 당한 피해자라는 사실을 알았다고 해서 2022년 대선에서 민주당 후보자에게 투표할 것인가?”

“ ‘조국 사태인국공(인천국제공항) 사태로 입시와 취업난에 시달리던 청년들의 목소리가 커졌다. 여기에 젠더 갈등 문제까지 겹치면서 청년 남성을 주축으로 한 중도층이 민주당에 등을 지기 시작했다. 이들은 민주당을 향해 말로만 공정을 외치는 위선자들이라며 야유를 퍼부었다. ”

천현우가 신동아 6월호에 쓴 글에서 발췌했다.

왜 민주당 (더불어민주당을 말한다)47일 보궐선거에서 참패했는 지에 대한 분석이 있었지만 만족할 만한 표현을 듣지 못했는데 천현우를 통해서 보게 되었다. ‘말로만 공정을 외치는 위선자들

천현우는 전문대를 졸업하고 중소기업에 출근한 첫 날 3도 화상 (매우 심한 화상이다)을 입고 자기 돈으로 치료한 다음 31살이 된 지금까지 비정규직 노동자인 젊은이다. 국민의힘 당대표 이준석보다 다섯 살 아래이다.

 

위선이라는 표현이 정확하다. 청년들은 잘못 했어도 인정하면 잘 용서해 준다.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계속 잘난 척하면 직접 욕을 하거나 최소한 돌아서 뒷담화로 욕을 한다.

조국 전 장관을 언론이 난도질할 때 같이 나서서 조국을 욕하던 청년들이 이해가 되지 않았다. 언론의 가짜뉴스, 검찰 편들기 뉴스가 가장 큰 잘못이지만 청년들이 조국과 그 가족을 위선자로 생각한 것이다!

조국은 재산불리는 것 모른다고 했는데 조국의 아내는 그 어려운 사모펀드를 했네. 조국의 딸은 표창장으로 대학을 갔네. 대학 가서는 아빠 부탁으로 조건도 안 되는 장학금 탔네. ...”

청년들이 섣불리 낙인 찍은 조국의 위선은 30만부 판매를 목전에 둔 조국의 시간판매로 바로 잡혀질 것이다.

문제는 청년들이 조국이 위선자가 아니고 위선자 윤석열 검찰과 위선자 언론에 당한 피해자라는 사실을 알았다고 해서 2022년 대선에서 민주당 후보자에게 투표할 것인가?” 이다.

 

송영길 대표는 오랜 정치생활에서 위선자라는 정확한 단어를 떠올리지 못했을 뿐 4.7 보궐선거 참패로 수면 위로 드러난 민주당의 위기는 막연히 위선자프레임에서 시작된 것임을 느끼고 이를 벗어날려고 노력했다.

송영길 대표는 조국 딸 입시 관련하여 위법한 사실이 없어도 사과한다고 했다. 사실 어이 없는 일이다. 조국은 민주당 당원도 아니며, 잘못이 있으면 조국이 사과해야 하는 것이었다.

사과할 처지가 아님에도 조국은 위법적인 부분이 있어서가 아니라 상대적으로 가진 사람으로서 좀 더 도덕적이지 못했다는 이유로 상처받은 국민 정서를 대상으로 이미 수차례 사과했다.

송영길 대표는 뜬금 없는 사과를 한 것이다. 오직 위선자프레임에서 벗어나기 위해서였다.

송영길 대표는 부동산 투기와 관련하여 민주당 동료 의원 12명에게 출당을 권고했다. 이를 바탕으로 국민의힘당 의원 전원을 조사하라고 맹공하고 있다.

우상호 등 억울한 의원들에게는 너무나 힘든 희생을 강요하면서까지 위선자프레임에서 벗어날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일정 부분 성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준석 대표는 국민의힘 당 조사에 대하여 찬성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송영길 대표가 무리하면서까지 밀어 붙이는 위선자프레임 탈피 노력에도 불구하고 결과에 대한 전망은 밝지 않다.

첫째 시간이 너무 없다. 국민권익위가 국민의힘당 의원 전수조사해서 언제 발표할 수 있을까? 빨리 발표하라고 재촉할 수도 없다. 부실 조사 의혹이 나올 경우 빨리 발표하라는 재촉은 화약에 불 붙인 격이 될 것이다. 안 그래도 우상호 의원 등에 대한 부실조사 의혹(정확히는 잘못한 조사이다) 처리 관련하여 어려운 지경이다.

둘째 과거 민주당 이낙연 대표 시절 이낙연 대표와 국회의장 박병석의 책임회피적 태도 관련이다. 청년들은 비난 대상으로 이낙연과 박병석의 이름을 아예 올리지도 않는다.

민주당은 개혁입법을 8월말까지 국회에서 통과시키지 않는 이상 이낙연과 박병석이 매우 큰 책임이 있는 위선자프레임에서 벗어나기 힘들 것으로 본다.

 

천현우 비정규직 노동자는 614시사IN과의 인터뷰에서

“ 50인 미만 사업장은 중대재해처벌법(중대법)2024년부터 적용되는 것을 두고, 천씨는 이미 안전한 대기업 직원들만 더 안전해졌어요라고 말했다. “늘 이런 식이에요. ‘52시간도 제일 과노동하는 곳에 제일 늦게 적용하잖아요. 우리는 늘 더 일해야 하고, 늘 위험에 노출되어 있어요. 정부가 비정규직으로 오래 일한 사람들을 불러가지고 허벅지를 꼬집어서라도 목소리를 내게 해야 돼요.” 라고 말했다.

정의당의 초안, 민주당 박주민 의원 안, 민주당 이탄희 의원 안, 국회 법사위 안, 정부 수정안을 거치면서 중대법은 점점 적용범위가 줄어들고 시행시기조차 몇 년 유예되었다.

공수처 설치는 20207월 법적 설립기한을 반년이나 넘겨 설치되었다.

가짜뉴스 처벌하는 언론개혁입법 등 개혁입법은 어떤 상황인가?

법률을 만드는 국회의 두 사령탑 국회의장 박병석과 당시 민주당 대표 이낙연은 청년들 표현을 빌리자면 조국에 가려진 위선자들이다.

 

노동자연대 2021.5.14 사진 , 시사연합신문 2020.9.28 사진 등 캡쳐 편집
노동자연대 2021.5.14 사진 , 시사연합신문 2020.9.28 사진 등 캡쳐 편집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