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난 것도 억울한데 병까지 걸린다고?

정문섭 전문 기자
  • 입력 2021.05.16 19: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를 살리기도 병들게도 하는 화병 사용설명

화난 것도 억울한데 병까지 걸린다고?  지은이, 박우희

 

이 책은 나를 살리기도 병들게 하기도 하는 ‘화병’에 대한 사용설명서라고 할 수 있다. 저자는 화를 제대로 풀어주지 않으면 위험한 칼날로 변하고, 그 칼날이 다른 사람을 향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자신에게 향한다는 점에서 심각성이 있다고 경고한다.

우주의 지배원리이지 학문인 天人地를 배워 관계를 푸는 열쇄로 사용하여 행복하고 풍요로운 삶을 살기를 바란다고 머리말에서 강조하고 있다. 자칭 행복한 치유자라고 자신을 소개하는 저자는 한의사 원장으로 스승인 정연구 선생님에게서 정통침법을 전수받고 천인지 원리를 배워 천인지한의원을 운영하고 있다. 화를 진단하는 증상체크하기 탈모는 내 몸을 살리기 위한 자구책에서 나오는 방어기제라고 설명 힘들다, 아파 죽겠다고 하는 것은 내가 내 몸을 사랑하는 것보다 몸이 나를 훨씬 더 사랑한다는 신호이자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다. 무한한 우주공간을 의미하는 천, 지는 땅, 그 사이에 있는 사람 인, 천은 크고 높은 가치관을 추구하는 사람- 봉사 인은 가장 인정을 필요로 한다. 지는 천인지중 가장 욕구에 충실하다. 생각은 천, 말은 인, 행동은 지 말은 생각을 바꾸고, 행동까지 바꿀 수 있기 때문에 긍정적인 말을 자주 사용하려고 해야 한다. 214쪽 참조 자기애를 회복시켜주는 마법의 언어 미안해, 고마워, 사랑해 스스로 질문을 던져라 “미안해? 뭐가 미안한데?” 이런 식으로 내면의 나가 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화를 없애고 화병을 치유해주는 천인지 요법 일대일 호흡법 행동화 명상 천인지 힐링명상법 화를 풀어주는 방법 오래 걷기, 단거리 전력질주하기, 스쿼트, 런지, 항문조이기운동 화를 풀어주는 음식 醫食同源 미지근한 물, 과일, 채소, 질좋은 곡류, 오리고기, 견과류 30g정도 화를 풀어내는 한방차 시베리아 차가버섯차, 진피차, 대추차, 옥수수수염차, 갈근차, 국화차, 내 몸에서 올라오는 감정은 모두 나에게 보내는 강력한 메시지다. 내 인생은 나의 책임이고, 나는 내 인생의 주인 화는 내가 나에게 보내는 강력한 생명에너지다. 화병치유는 자기사랑의 시작이 되어야 한다.

첫째, 내가 나의 존재, 생각, 감정을 있는 그대로 존중하고 사랑하는 것.

둘째, 나에게 생명을 주신 부모님을 사랑하는 것 나를 알고 남을 알고, 서로를 이해하여 결국은 하나됨으로 가는 것이 천인지의 목적이다. 인생은 그 여정 자체가 사랑과 치유의 여정이다. 이 책을 읽고, 가장 자기답게 사는 삶, 의미 있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았으면 좋겠다는 희망을 피력하고 있다.

 

화난 것도 억욹한데 병까지 걸린다고?
화난 것도 억욹한데 병까지 걸린다고?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