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동우 제주시장 ‘저출생 극복 범국민 릴레이 챌린지’ 동참

조연주 전문 기자
  • 입력 2021.05.13 16: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출생 해결점 찾을 수 있도록
출생‧육아 친화적인 정책 발굴 위해 노력할 것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의 지명으로 5월 6일 ‘저출생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한 안동우 제주시장 (사진=제주시제공)

안동우 제주시장은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의 지명으로 5월 6일 ‘저출생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저출생이 가져올 국가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적극 동참하자는 취지로 지난 2월 충청남도에서 시작돼 전국적으로 SNS를 통해 활발히 전개되고 있는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이날 안동우 제주시장은 저출생 극복 메시지를 알리고 사진을 찍은 뒤 SNS에 올리는 등 국민 참여를 이끌었으며, 출생과 육아가 여성만의 문제가 아닌 우리 공동체가 공동으로 책임져야 할 사안임을 환기시켰다.

안동우 제주시장은 “저출생은 특정 세대나 성별을 넘어 우리 사회 전 영역과 밀접하게 연관된 결과로 나타나는 현상”이라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해결점을 찾을 수 있도록 출생‧육아 친화적인 정책 발굴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시는 2021년부터 둘째아 이상 자녀를 출생(입양)시 양육․주거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부모의 소득에 관계없이 육아지원금 또는 주거임차비를 지원하고 있다. 해당 육아지원금은 연 200만 원씩 5년간 지원하며, 주거임차비는 무주택자에 한해 연 280만 원씩 5년간 지원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주민복지과(육아지원 관련, 064-728-2517), 주택과(주거임차비 관련, 064-728-307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