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링크이, 박소은 소프라노, 미얀마 난민에 방역 마스크 3만장 기부

권용
  • 입력 2021.04.26 09: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택 대표-홍보대사 박소은 교수, 코로나19 방역용 마스크 전달

‘미얀마 음악천사’ 소프라노 박소은(가운데) 장신대 외래교수와 팬클럽 ‘천소은’ 후원회장을 맡고 있는 이윤복(왼쪽) 백룡컴퍼니 대표가 지난 24일 열린 미얀마 민주화 기원 및 시민안전을 위한 방역마스크 전달식에서 조모아(오른쪽) 한국미얀마연대 대표 등 미얀마 시민들에게 마스크를 전달하고 있다. 

그동안 소외계층에 대한 마스크 전달 등 사회기부활동을 해온 종합물류 유통업체 ㈜링크이(대표이사 김용택)와 소프라노 박소은 교수의 팬클럽 ‘천소은’이 4월24일(토) 최근 쿠데타를 일으킨 군부와 맞서고 있는 미얀마 난민들의 방역을 위해 마스크 3만장을 기부했다.

인천 부평구 한국미얀마연대(대표 조모아) 사무실에서 개최된 이날 기부 전달식에는 ㈜링크이 김용택 대표이사, 홍보대사인 소프라노 박소은 장신대 외래교수, 이윤복 백룡컴퍼니 대표 등 ㈜링크이 임원단이 참석했으며, 마스크 착용, 발열 점검 및 명부 작성,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됐다. 한국미얀마연대 측에서는 조모아 대표 등 미얀마 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해 참석해 기부물품인 마스크를 전달받았으며, 이들 마스크는 인근 미얀마인 상가, 음식점, 사찰 등과 대구, 창원 등 전국 각지에 거주하는 미얀마인들에게 전달됐다.

김용택 대표이사는 이날 전달식에서 “지구촌 곳곳에서 코로나 19로 인한 감염자와 사망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K-방역으로 세계의 주목을 받고있는 대한민국에서 코로나19 극복에 기여하기 위해 기부하게 됐다”며 “이들 마스크가 특히 군부쿠데타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미얀마 시민들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수호천사의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전달식에 ㈜링크이 홍보대사로 참석한 세계적인 스핀토 소프라노 박소은 장신대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고통받는 지구촌 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최근 자선음악회를 갖는 등 감염병 극복에 힘을 모으고 있다”며 “전달되는 마스크를 통해 감염병 확산의 위기에서 생명을 구하고, 대한민국을 포함한 지구촌의 평화와 번영이 어서 다가오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소은 교수는 지난 9일 서울 마포구 김대중도서관에서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된 ‘미얀마 민주화를 위한 박소은 위로와 응원 독창회’에서 참석한 30여명의 미얀마 시민들과 함께 노래해 ‘미얀마의 음악천사’로 불리고 있다.

박소은 교수는 장신대에서 성악을 전공한 뒤 이탈리아 캄포바소(Campobasso) 국립음악원 및 키지아나(Chigiana) 아카데미를 수석졸업했으며, 다수의 독창회와 함께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라보엠>, <카르멘>, 창작 오페라 <귀항> 등 다수의 오페라에서 주역 출연한 한국의 대표적인 소프라노다.  고 김대중 대통령 10주기 추모음악회, 세월호 참사 5주기 기억문화제 광화문광장 연주, 헝가리 유람선 참사 위로를 위한 부다페스트 영웅광장 연주 등 다수의 음악회를 개최한 박 교수는 지난해 5월 ‘코로나19 극복과 지구촌 평화를 위한 박소은 자선독창회’, 지난 9일 ‘미얀마 민주화를 위한 박소은 위로와 응원 독창회’ 등을 통해 기부활동을 해왔으며, ㈜링크이와 한국미얀마연대의 홍보대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미얀마 민주화 응원 콘서트” 박소은 교수 ‘미얀마의 음악천사’로 찬사

기부와 선행 김용택 대표, 미얀마 시민들에게 “진정한 친구” 감사받아

 

소외계층에 대한 마스크 전달 등 사회기부활동을 해온 종합물류 유통업체 ㈜링크이의 김용택 대표이사(맨 오른쪽), 홍보대사 소프라노 박소은 장신대 외래교수(오른쪽에서 두번째)가 지난 9일 서울 마포구 연세대 김대중도서관에서 열린 ‘미얀마 민주화를 위한 박소은 위로와 응원 독창회’에서 미얀마 시민들에게 방역마스크를 전달하고 있다.

이날 ㈜링크이로부터 마스크를 전달받은 조모아 한국미얀마연대 대표는 “김용택 ㈜링크이 대표와 소프라노 박소은 교수님께서 사랑과 배려의 마음으로 마스크를 기부해줘서 코로나19로 인해 고통받는 미얀마의 친구들에게 큰 힘이 될 것 같다”며 “미얀마의 진정한 친구 김용택 대표님, 미얀마의 음악천사 박소은 교수님의 우정과 응원의 뜻을 잘 새기고, 힘을 모아 반드시 미얀마 민주화를 달성하겠다”고 감사함을 표했다.

그동안 다양한 사회 기부자선 활동을 펼쳐온 ㈜링크이는 올해 초 코로나19의 갑작스런 확산으로 인한 마스크 수급 문제로 고통받고 있는 일본 지역의 재일교포 및 조선인학교 등에 마스크 10만장을 기부하면서 다양한 마스크 기부활동을 펼쳐왔다. 이를 계기로 국내에도 전북경찰청, 파주보육원, 중국대사관, 영등포구청, 햇살가득요양원, 한국소년보호협회, 가톨릭 수원대교구에 1만장~10만장의 마스크를 전달하는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범사회적 활동에 적극 나서왔다.

㈜링크이는 2014년 창립된 종합 물류 유통회사로서,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로 제작된 제품을 고객 눈높이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장에 유통시키는 등 제조자와 소비자의 만족을 최우선의 기업철학으로 정립하고 다양한 사회적 공익활동을 펼쳐왔다. 주력상품으로는 kf94마스크, 항바이러스 스프레이, 살균소독수 등 방역 물품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