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포해변, 바다 솔향기에 빛의 예술을 (+)더하다!

조연주 전문 기자
  • 입력 2021.04.16 17: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ght Canvas 상설설치로 야간관광 다양화

강릉시가 경포해변에 Light Canvas 상설설치로 야간관광 다양화를 계획하고 있다.

강릉시는 경포해변 산책로에 빛의 예술(Light Canvas)을 상설 설치하여 야간 관광 콘텐츠의 다양화에 나선다. 이번 사업은 약 2억8천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경포 중앙광장 일원으로부터 남쪽으로 약 100여미터에 걸쳐 큐빅형, 가든형, 전시형 등 3가지 타입의 빛의 예술 갤러리 약 45점을 설치 완료했다.

특이점은 기존 해안자원(바다, 솔향기)에 빛의 갤러리를 더하여 실내전시장을 야외로 옮긴 듯 구성했으며, 큐빅타입은 백남준의 미디어아트를 컨셉으로하는 젊은층이 선호하는 현대 팝아트를 접목하여 구성하고, 전시 타입은 고전 명화를 빛의 아트로 제작 설치했다. 가든 타입은 강릉시가 보유한 포스터 중 예술성이 뛰어난 포스터를 빛의 예술로 전환하여 작품으로 구성했다.

또한 아름다운 빛감과 다양한 조형의 형태를 융합시켜 플랫폼 형태의 구조로 제작되어 시즌이나 특별행사에도 탄력적으로 작품 교체 가능토록 유연성을 더하고, 주간에는 일반예술 작품으로 표출이 되고 저녁에는 캔버스가 점등이되어, 주·야간 관계없이 빛의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강릉시 관계자는“이번 라이트 캔버스를 통하여 경포해변을 찾는 관광객들에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기존 자원에 야간경관을 융합시켜 볼거리 관광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