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 육아종합지원센터, 도내 어린이집 누리과정 교사 ‘개정 누리과정’ 교육 실시

권용
  • 입력 2021.03.22 11: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당 교사들의 유아·놀이 중심 교육 과정 이해와 실천 업무능력 향상 목적
- 누리과정 개정 방향, 개정 과정에서 유아 놀이 이해하기와 교사 역할 재정립 등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대면·비대면 방식으로 연말까지 33회 진행

경기도 육아종합지원센터가 도내 어린이집 누리과정 담당교사 1만1,000여 명을 대상으로 올 연말까지 ‘개정 누리과정’ 교육을 대면·비대면으로 실시한다.(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도 육아종합지원센터가 도내 어린이집 누리과정 담당교사 1만1,000여 명을 대상으로 올 연말까지 ‘개정 누리과정’ 교육을 대면·비대면으로 실시한다.

‘개정 누리과정’은 2019년에 만들어진 것으로 어린이집에서 보육교사들이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업무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개정 누리과정’의 주요 내용은 ①교사 주도적 교육에서 유아 놀이 중심 교육과정으로 재정립 ②일과에서 놀이를 통한 배움 강조 ③ 유아 놀이를 지원하기 위한 교사 자율성 확대 ④ 초등 교육과정과의 연계를 통한 유아가 경험해야 할 5개 영역(신체,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등이다.

교육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차수별로 총 33회 진행된다. 해당 교사는 도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교육 일정을 확인한 후 보육통합정보시스템에서 신청하면 된다.

김용범 도 보육정책과장은 “개정된 누리과정 교육을 통해 보육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도내 영유아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