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리풀청년아트갤러리”큐레이터 특별기획전 五樂室_오락실 개최

성용원 작곡가
  • 입력 2021.03.21 20: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양한 분야의 서브컬처 아티스트 3인의 예술적 지식이나 나이를 불문하고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관객 체험형 전시
-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앞에 위치한 지하보도 공간을 갤러리로 조성해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
- 3월 16일(화)~4월 7일(수), “서리풀청년아트갤러리” 五樂室 [오락실: 다섯 가지 즐거움을 주는 공간] 展 온﹡오프라인 전시 개최

서리풀청년아트갤러리는 2021년 3월 16일 특별기획전 ‘五樂室’ [오락실 : 다섯가지 즐거움을 주는 공간] 展’을 [코로나19] 언택트 시대에 맞게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서리풀청년아트갤러리 큐레이터 특별기획전 '오락실'

이번 전시는 서브컬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언더그라운드에서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는 3명의 아티스트의 작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시의 중요한 요소인 조명+사운드와 함께 다양한 즐거움을 준비한 전시로 활동이 위축된 현시대에서 잠시나마 관객들이 무거운 사회 분위기를 잊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예술적 지식이나 나이를 불문하고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전시이다. 3D LED 조명을 이용한 설치미술, 벽화, 회화작품 등 예술 분야의 다양한 장르로 이루어진 이번 전시는 서초구청이 주최하고 서초문화재단이 주관하여 3월16일(화)부터 4월7일(수)까지 진행된다. 서리풀청년아트갤러리 관계자는 “예전과는 다르게 즐기는 방법이 공유되는 요즘, 어두운 터널 같은 코로나 19 현실 속에서 동전 몇 닢으로 행복했던 추억의 오락실처럼 편하고 재밌는 전시를 준비할 예정이다” 라고 전했다.

이번 ‘오락실’ 전시는 현재 고상한 미술계에서 활동하고 있지 않은 개성 강한 아웃사이더들로 구성되었다. 공연 엔지니어 신성철을 필두로 뭉친 무대디자이너 조재형, 클럽 DJ출신의 Brainchild. 이렇게 베이스가 다른 3명의 작가와 중요한 전시요소인 조명과 사운드는 관람객에게 五가지 시간을 즐겁게 소비할 방법을 제공한다. 예전과는 다르게 즐기는 방법이 공유되는 요즘, 어두운 터널 같은 현실 속에서 동전 몇 닢으로 행복했던 그 시절로 돌아가게 하는 전시 '오락실'이 되었으면 한다.

온라인 전시는 유튜브 “서리풀청년아트갤러리” 공식 채널을 통해서 시청할 수 있고, 오프라인 전시 관람 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 체계를 준수해야 한다. (※ 시간당 50명 관람 인원 제한 및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운영 예정)

서리풀청년아트갤러리홈페이지: www.seoripulgallery.com

서리풀청년아트갤러리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seoripulgallery

전시 참여자 (기획: 정해연, 참여작가: 신성철, 조재형, Brainchild)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