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핸드메이드 살아있네 살아있어!”…‘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7월 16일 벡스코 개최

이창호 전문 기자
  • 입력 2021.03.15 10: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까지 조기신청 참가비 최대 30% 할인

자료제공: 한국국제전시
자료제공: 한국국제전시

‘한여름의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K-핸드메이드페어 부산 2021’ 전시회가 7월 16일(금)부터 18일(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이번 주 금요일인 3월 19일까지 조기 신청하면 참가비를 최대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전화,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핸드메이드는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 혹은 부업으로 주목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각종 DIY KIT는 물론 원데이 클래스와 온·오프라인 핸드메이드 플랫폼으로 시장이 커지고 있다. 한국의 수공예품과 문화·예술 콘텐츠까지 세계적인 관심을 받으며 그야말로 ‘핫’한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올해로 15회째인 ‘K-핸드메이드페어 부산 2021’은 문화·예술 콘텐츠의 도시 부산에 열리는 전문 전시회로서 핸드메이드 산업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 만날 수 있다. 매년 새로운 기획전으로 트렌드를 이끌어 왔고, 올해도 다양한 특별기획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크리스마스’라는 주제에 맞게 ‘F/W 핸드메이드 트렌드 기획전’과 ‘크리스마스 선물 기획전’을 마련한다. 여름철에는 쉽게 보기 힘든 퀼트, 마크라메, 니팅 등 동절기 핸드메이드 제품군의 트렌드를 한발 앞서 알아볼 수 있다. 여름철 판로가 마땅치 않았던 작가들에게 좋은 오프라인 판로개척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크리스마스에 빠질 수 없는 ‘크리스마스 선물 기획전’도 만나볼 수 있다. 모든 이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다채롭고 개성 넘치는 선물용품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소중한 사람을 위한, 또는 나를 응원하는 선물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이다.

아티스트가 내 브랜드의 개성과 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작가프리부스’와 ‘체험부스’에서는 브랜드 홍보와 더불어 참관객과의 소통이 이뤄진다. 하나부터 열까지 작가만의 감성을 담을 수 있는 ‘작가프리부스’는 쇼룸으로 활용할 수 있다. 잠재 고객에게 아티스트와 브랜드를 확실히 각인시키고, 작가들이 참관객들과 더욱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다.

사진제공: 한국국제전시
사진제공: 한국국제전시

넓은 공간을 활용하여 작품 전시와 함께 클래스를 운영할 수 있는 ‘체험부스’는 아티스트가 자신만의 특별한 기술과 작품을 뽐내기에 최적이다. 온라인에서는 어려웠던 세세한 티칭으로 제작 노하우를 전수할 수 있다. 작품 전시와 클래스 홍보로 수익을 창출하고, 오프라인 참여를 통한 온라인 클래스 홍보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

부산의 바이브를 느낄 수 있는 특별 이벤트와 ‘부산 콘텐츠 상품전’도 주목할 만하다. 국내 대표 여행지인 부산에 방문한 여행객들도 ‘K-핸드메이드페어 부산’ 행사장 내에 마련된 부산 콘텐츠 상품전에서 ‘부산감성’ 가득한 수공예 및 핸드메이드 디자인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부산 콘텐츠 상품전과 관련한 각종 이벤트가 추후 공식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K-핸드메이드페어 부산’이 열리는 같은 기간에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1’도 개최된다. 일러스트 작가 및 기업 대상의 일러스트레이션 산업 전문 전시회로서 대세 산업군인 일러스트레이션 산업의 트렌드를 조망하고 할 수 있다. 유망 신인부터 유명 일러스트레이터가 모여 작품을 홍보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펼치는 오프라인 교류의 장이자 축제이다. 5월 21일(금)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매년 연말 개최되어 평균 4만 명 이상의 관람객을 동반하며 하반기 대표 핸드메이드페어로 자리잡은 ‘K-핸드메이드페어 2021’은 12월 9일(목)부터 12일(일)까지 서울 코엑스 B홀에서 개최 예정이다. ‘K-핸드메이드페어 2021’은 7월 23일(금)까지 조기신청하면 참가비를 최대 30% 할인받을 수 있다. 참가신청 및 행사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전화, 이메일로 가능하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