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읽고 걷고 사색하며 쓴 1년의 기록 『책을 읽고 자유를 만나다』

조연주 전문 기자
  • 입력 2021.03.09 16:40
  • 수정 2021.03.09 16: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문학 다이어트 프로그램 참여자 공저 출간
도서출판 문열다 첫 번째 도서

<인문학 다이어트>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람들이 공저를 출간했다. '책을 읽고 자유를 만나다' (사진제공=도서출판 문열다)

 

당신은 누구의 삶을 살고 있습니까?

 

'책을 읽고 자유를 만나다'를 읽은 후, 사람들에게 묻고 싶은 질문이다. 단번에 자신의 삶을 살고 있다고 속시원히 대답할 사람이 얼마나 될까?

여기 1년의 시간 동안 읽고 걷고 사색하며 자신의 삶을 찾아 하루하루 알차게 살아가는 여덟 명의 사람이 있다. 도서출판 문열다에서 첫 번째로 출간한 『책을 읽고 자유를 만나다』 의 저자 이상미, 문현경, 송정희, 김정륜, 박성희, 권윤정, 김단비, 김경숙이 주인공이다.

이들은 문현정 작가(도서출판 문열다 대표)가 진행하는 <인문학 다이어트> 프로그램에 참가한 사람들이다. 인문학 다이어트 (이하 '인다')는 매일 읽고 걷고 사색하고 쓰는 시간을 통해 마음 근육과 글쓰기 근육을 키우며 자신을 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몇 주로 끝나는 게 아니라 최소 6개월에서 1년 동안 매일 성찰하는 프로그램으로 단순한 흥미만으로는 끝까지 완주하기 힘들다. 인다 과정을 잘 마쳤다는 것만으로도 대단한 인내심과 성찰의 시간을 가졌다고 할 수 있다.

쉽지 않은 인다 과정을 마친 이들이 거기에서 멈추지 않고, 꾸준히 글을 써서 정식 출간으로까지 이어졌다. 여덟 명의 이야기가 세상에 선보일 수 있도록 문현정 작가는 직접 출판사를 등록하고 온 힘을 다해 책을 완성했고, 그렇게 여덟 명의 작가가 탄생했다.

 

질문의 힘으로 살아가는 내공의 소유자, 이상미

유머를 간직한 '육토피아'를 꿈꾸는 육아 스타일러, 문현경

소리 없이 강한 꾸준함의 대가, 송정희

육아 교육 20년 내공을 세상에 전파하는 전문가, 김정륜

미술로 인문학을 전하는 예술가, 박성희

수학을 인문학과 접목하는 인문수학연구소장, 권윤정

배움의 열정으로 인문학을 전파하는 꿈 선생, 김단비

책과 함께하는 이 세상 모든 개구쟁이들의 맘, 김경숙

 

직업도 나이도 모두 다른 이들은 각자의 자리에서 꾸준히 매일의 힘을 느끼며 함께 성장했다. 삶을 아끼고 사랑하며 자신의 존재 이유를 생각하기 시작했다는 게 가장 큰 변화였다.

문현정 작가는 평범함을 특별함으로 바꾼 그녀들의 이야기가 감동스럽다며, 1년의 여정이 행복했고 자유로웠다고 했다. 『책을 읽고 자유를 만나다』는 진정한 자기를 만나고 자유로 가는 길, 인다의 힘을 느낄 수 있는 글이다. 현재 온라인 서점 예스24, 알라딘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