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월 (庚寅) 일간 별 운세 (65강)

고정숙 전문 기자
  • 입력 2021.02.05 17: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庚寅) 일간 별 운세 (65)

                                                                                                    

2월은 경인(庚寅)으로 천간은 큰 바위, 지지로는 호랑이가 들어오는 달이다. 23(입춘) 부터 35(경칩) 까지가 경인 월에 해당 된다.

                                                              

 

목에게 천간은 정관 [], 편관 []으로 관성 혼잡의 달이다. 관운이 강하게 들어와서 승진에 유리하지만, 비견 []으로 인해 막강한 경쟁심리가 발동해서 스트레스가 있을 수 있다. 십이 운성으로 에게 은 건록(建祿)에 놓이니 중요한 업무가 주어질 수 있고, 지장간이 모두 합을 해서 재물, []을 내게로 끌어오는 힘이 있으니 재물 운은 좋다.

                                                                                                            

목은 정관 과 합을 해서 직장에서 경쟁자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고, 뭔가 해결하지 못한 일들이 순조롭게 풀리는 달이 된다. 조직이나 직장에서 에너지 소모가 크겠지만, 작은 희생으로 큰 결실을 이룰 수 있다. 십이 운성으로 에게 은 제왕지에 놓이니 본인이 원하는 좋은 쪽으로 이동할 수 있다.

                                                                                                   

십이 운성으로 화는 목에 장생(長生)지에 놓인다. 천간으로는 정, 편재, 재물이 들어와서 2월 달 화에게는 재물 운이 매우 좋다. 대인관계의 폭도 넓어지고 중요한 임무가 주어지는 등, 취업도 유리하고 활동력이 왕성한 달이 될 것이다. 남녀 모두 연애 운도 들어와서 미혼 남녀에게는 좋지만 기혼자들은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화 에게는 정재와 정인이 들어오는 달이다. 십이 운성으로 사지에 놓이니 감정이 다운될 수 있다.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생기면 혼자 고민하지 말고 주변 지인들과 자주 소통하라. 천간에 이 있다면 지출이 늘 수 있으니 돈 관리 잘해야 한다. 자기 성장을 위한 꾸준한 노력이 필요한 달이다.

                                                                                        

토는 편관 이 장생지에 놓이게 되니 직장 이동, 면접, 취업 등 시험에 좋은 달이다. , 허가 쪽으로도 좋은 운으로, 일이 많아지는 시기이나 서두르지 말라. 지체 현상은 나타날 수 있으나 대체로 좋은 운으로 흘러가니 급변하는 시대의 변화를 읽는 지혜가 필요하다.

                                                                     

                         

 

토에게는 상관이 정관을 만나는 달이니, 자기주장을 너무 내세우지 마라. 십이 운성 사지이니 활동 에너지가 떨어지고 생각이 많을 수 있다. 새로운 일을 벌이기보다 현재 하는 일을 업그레이드하는 방식으로 환경 정리를 하라. 금전적으로 지체 현상 겪을 수 있다. 불편함을 감수해라, 한 달 운일 뿐이다. 식상 운동한다고 바빠질 수 있으니 건강에 항상 유의하고 타인의 조언을 잘 받아들이는 희생 봉사 정신이 필요하다.

                                                                                               

금에게 목은 끊어진다는 절지가 된다. 재물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니 문서 계약은 신중히 하라. 돈 거래는 이번 달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남자는 여자 조심해야하고, 기혼남은 아내에게 특별히 부드럽게 대하라. 주변 정리 차원으로 불필요한 것은 제거하고 환경을 개선하라. 연로하신 부모님이 계시다면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많이 가져라.

       

    

금에게 재성 목은 태지이니, 사업 확장은 삼가고 현재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지출은 늘고 활동성은 위축 될 수 있다. 겁재로 인해 결과물이 지체되고 예민해 질 수 있으니 자기 개발에 투자하는 시간을 가져라. 새로운 인맥을 통해 유리함이 들어오는 달이다. 윗사람으로부터 도움이 있는 달이지만, 구설수도 있으니 정도를 지켜라.

                                                   

                 

수에게 식신 목은 병지다. 병은 역마로 왕성하게 활동한다는 의미다.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시기가 되며, 수익 상승효과도 있다. 편인으로 인해 거절할 수 없는 하기 싫은 일이 주어질 수 있다. 그로 인해 약간의 스트레스는 유발할 수 있으나, 결과는 좋은 쪽으로 흘러가니 그마저도 즐겨라.

                                   

수에게 상관 목은 목욕지에 놓이게 된다. 목욕은 남에게 자신을 드러내기 위해 씻는다는 의미로, 그동안 갈고닦았던 일들이 능력을 발휘하는 달이 된다. 소극적인 자세는 버리고 적극적으로 행동하라. 평소에 하지 않았던 분야까지 선택할 수 있는 운이다. 상관 활동으로 에너지 소모가 많이 되니 건강은 항상 유의하라. 문서 운도 길하게 작용한다. 다만 기혼한 여성들은 남편에게 상관성을 드러내지 말고 부드러운 말씨로 대하라.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