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어썸벤처스, ‘IT’s AWESOME’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성공적으로 종료!

임만택 전문 기자
  • 입력 2020.12.09 22: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디, 에이아이바, 고박스 3곳에 시드 투자를 완료
프로그램 종료후에도 참가 기업 투자 및 해외 진출에 대한 지원 예정

어썸벤처스(대표 오영록)는 지난 11월 26일 데모데이를 끝으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잇츠 어썸(IT’s AWESOME)’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잇츠 어썸은 어썸벤처스가 올 8월부터 3개월간 진행한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멘토링, 세미나, 타운홀 미팅,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려졌다.

어썸벤처스 ‘IT’s AWESOME’ 참여 기업 로고
어썸벤처스 ‘IT’s AWESOME’ 참여 기업 로고

프로그램에는 인공지능(AI), 5G, 증강 현실(AR), 가상 현실(VR) 관련 유망 스타트업 8곳이 참가했다. 주요 기업으로는 △VR·AR 기반 건축 설계 협업 플랫폼 개발 업체 ‘에이디’ △모바일 기기를 통한 신체 측정과 이를 활용한 3D 가상 피팅 및 VR 패션쇼 등을 제공하는 ‘에이아이바’ △엣지컴퓨팅 기술 기업 ‘셀플러스’ △AI 기반 비디오 홈트레이닝 플랫폼 업체 ‘데브언리밋’ △스마트 도심 물류 서비스 기업 ‘고박스’ △멘탈케어 건강기능식품 추천 서비스 ‘오늘한알’ 등이 있다.

데모데이는 각 기업의 사업 모델 및 향후 계획 발표에 이어 투자자들과의 1:1 라운드 테이블 순서로 진행됐다. 어썸벤처스는 검토를 거쳐 8곳 기업 가운데 에이디, 에이아이바, 고박스 3곳에 시드 투자를 완료했다. 어썸벤처스는 프로그램이 끝난 뒤에도 참가 기업들의 투자 및 해외 진출 부분에 대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IT’s AWESOME 참여 기업 ‘에이디’ 김도혁 대표
IT’s AWESOME 참여 기업 ‘에이디’ 김도혁 대표

어썸벤처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우수한 기업들이 잇츠 어썸에 많이 참여했다며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기업들에 감사드리며 이번 프로그램 경험이 위기 극복과 성장 및 해외 진출 경험을 쌓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어썸벤처스 개요

‘국경 없는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 Without Borders)’를 지향하는 어썸벤처스는 다수의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스타트업 선정 단계부터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검증하고 확산하는 액셀러레이터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awesome-v.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