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산업카운슬러협회 부설 'KICA 산업카운슬링사업단' 11월 28일 출범!

임만택 전문 기자
  • 입력 2020.11.27 14:18
  • 수정 2020.11.28 17: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카운슬링사업단은
최근 사회와 직장에서 사람존중의 이념으로 급변하는 시대의 변화에 맞춰
산업카운슬링의 새로운 가치를 추구하며, 일하는 사람과 조직을 지원할 목적으로 출범

한국산업카운슬러협회(원장 김양순)는 ‘KICA 산업카운슬링사업단’ 출범을 위한 발대식을  11월28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코로나19 정부 방역관리지침의 철저한 준수로 외부인사는 초청없이 축하 메시지로 대체하고 내부인사만으로 진행한다. 

KICA 산업카운슬링사업단은 최근 사회와 직장에서 사람존중의 이념으로 급변하는 시대의 변화에 맞춰 산업카운슬링의 새로운 가치를 추구하며, 일하는 사람과 조직을 지원할 목적으로 출범한다.

이날 발대식은 김양순 한국산업카운슬러협회 원장의 개회인사, 조화건 총괄단장의 취지선언, 이정문 대외협력단장의 발대인사, 김송호 본부장의 사업소개로 진행되며, 조영만 이사, 강광일 46기 회장, 박래훈 48기 회장, 신완정 전문위원의 축사가 있으며, 이재한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 송재희 중소벤처무역협회 회장, 하상훈 한국생명의전화 원장의 축하메세지로 1부 발대행사가 진행되고, 2부 축하행사는 기념케익 컷팅과 새로운 출발! 현판-사무실 테이프 컷팅으로 진행된다.

한국산업카운슬러협회는 1988.01.23 설립되어 32년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산업카운슬링분야의 선두적인 협회로 ‘다양한 환경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건강하고, 보람있고, 행복한 삶을 지원하는 산업카운슬러’이라는 뜻과 이념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이를 지표로 삼아 항상 발전시켜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며, 공동체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사람들이 신뢰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사회만들기에 기여하고자 산업카운슬러 양성사업, 상담지원사업, 교육연수사업, 멤버쉽시스템 구축,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개발, 사내고충처리상담, 인간관계지도, 커리어.전직 지원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산업카운슬링이란 인간중심, 인간존중을 기본이념으로써 일하는 사람이 심신과 함께 건강하며, 각각의 개성과 역할이 충분히 발휘되도록 지원하는 카운슬링 활동이다. 카운슬링의 학술연구와 현장실천에 근거하고, 개인 집단은 보다 나은 조직에 대하여 제공되어 그것들의 성장발전과 공생관계의 실현, 나아가서는 지속가능한 행복의 사회창조에 기여하는 전문적 과정이다.

웹사이트 : http://www.counselor.co.kr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