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릉단오제위원회 신통대길 길놀이 10주년 기념 포럼 개최

조연주 전문 기자
  • 입력 2020.11.21 19: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통대길 길놀이 10년, 회고와 전망’ 주제로 포럼 개최
지난 10년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발전방향 모색하기 위한 자리

강릉단오제위원회가 오는 24일(화) 14시 강릉단오제전수교육관 공연동에서 ‘신통대길 길놀이 10년, 회고와 전망’이라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신통대길 길놀이 10주년을 맞아 지난 10년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퍼레이드형 축제의 요건과 세계화’( 유경숙 세계축제연구소 소장)를, ‘신통대길 길놀이 사례발표’(박인자 강남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이주민이 바라본 신통대길 길놀이’(박준상 인문 협업가) 신통대길 길놀이 10년을 돌아보다’(전찬균 강릉단오제위원회 기획운영부장) 4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또한 신준근 MBC강원영동 미디어사업국장, 윤세기 성덕동 주민자치위원장, 전철근 주문진읍 주민자치위원장, 김동섭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 사무국장이 토론자로 나선다.

신통대길 길놀이는 강릉단오제의 길놀이로 강릉단오제의 주신인 국사성황신과 국사여성황신을 단오장으로 모셔오는 영신행차라는 전통에 현대적 축제요소를 가미해 2010년 시작된 이래 강릉시 21개 읍면동 주민들과 기관 단체 등 매년 2만명 이상이 참여하며 명실상부한 강릉단오제의 핵심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강릉단오제위원회는 이번 포럼 외에도 신통대길 길놀이 10주년을 맞아 10년의 기록을 담은 사진기록집을 발간할 예정이다. 신통대길 길놀이 또는 포럼에 관한 문의는 (사)강릉단오제위원회(033-641-159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