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산업진흥원, ‘2020 SPP:Game’ 온라인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 개최

이창호 전문 기자
  • 입력 2020.11.20 10:34
  • 수정 2020.11.20 10: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일~11일 오프라인 부스도 운영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장영승)이 게임 기업들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돕기 위해 ‘2020 SPP(Seoul Promotion Plan):Game’ 온라인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를 개최한다. 12월 2일부터 11일까지 10일간 게임 콘텐츠 분야 국내외 셀러와 바이어를 온라인으로 연결한다.

서울산업진흥원이 ‘2020 SPP:Game’ 온라인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를 12월 2~11일 개최한다.
서울산업진흥원이 ‘2020 SPP:Game’ 온라인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를 12월 2~11일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2020 SPP:Game’은 SBA의 국제 콘텐츠마켓 ‘SPP 2020’의 게임 부문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다. SPP 2020은 아시아 최대의 애니메이션·웹툰 콘텐츠 전문 마켓으로 미국, 중국, 일본, 인도 등 34개국 619개사가 참가해 총 4100여건의 수출상담과 8000만달러 규모의 계약추진액을 달성했다.

2020 SPP:Game은 게임 부문에서 주요 플레이어 섭외와 효율적 비즈매칭 운영을 통해 실질적 성과를 창출할 예정이다. 기존 ‘SPP 2020’ 온라인행사 개최경험과 데이터베이스를 충분히 활용해 다양한 관계자들이 참여하게 함으로써, 게임 분야 내에서의 비즈니스 매칭은 물론 더많은 콘텐츠 기업 및 투자자 등과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2020 SPP:Game에는 SPP 비즈매칭 플랫폼이 활용된다. SPP 비즈매칭 플랫폼은 콘텐츠 장르와 비즈니스 지역 및 국가, 비즈매칭 참가 목적 등의 정보에 기반한다. 맞춤형 콘텐츠 또는 바이어 추천, 사전 매칭 기능 구축 등 온라인 비즈매칭에 최적화돼 있다.

온라인 화상회의에 필요한 공간·기술·통역 등도 지원된다. 모든 글로벌 비즈매칭에는 통역사가 배치될 예정이며,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 시너지움 2층에 별도로 마련된 오프라인 상담 부스를 방문하면 더욱 효율적으로 상담을 지원받을 수 있다.

2020 SPP:Game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회 참가는 SPP 홈페이지 ‘SPP:Game’ 등록 팝업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게임개발기업, 퍼블리셔, 투자사 등 게임분야 비즈매칭을 원하는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520@gmail.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