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단법인 충남산학융합원, 유니콘기업 전략 육성 지원사업 평가

위경환 전문 기자
  • 입력 2020.11.12 23: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 청년창업가 중, 유망 청년창업기업을 선발해 육성프로그램 실시 예정

사단법인 충남산학융합원(박상조 원장)1112일 당진청년타운 나래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당진 청년창업가들을 대상으로 유니콘기업 전략 육성 지원을 위한 사업계획서 심사와 평가를 진행했다.

 

당진내 청년창업기업 중, 19개사가 평가에 참여했으며 성장 가능성이 있는 기업을 선발해 사업 자금 지원부터 IR컨설팅, 홍보, 멘토링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평가 기준은 첫째, 사업계획 구체성 및 유니콘 기업으로서의 사업아이템 성장 가능성 둘째, 지역 발전 및 글로벌 기업으로의 진출 가능성 셋째, 창업자의 역량 및 추진 의지를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이번 유니콘기업 전략 육성 지원 사업에 선정된 청년창업기업들은 경영진단 및 비즈니스 모델 점검을 받고 투지 유치를 위한 재무계획 수립과 서비스에 대한 시장성 검증을 통해 투자유치를 받게 할 예정이다.

 

유니콘기업 전략 육성 지원 사업 기업 선발 심사, 평가에 참여한 청년창업기업들은 평가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우리 회사의 잠재력과 비전 등을 파악할 수 있어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의가치가 높아졌다라는 반응을 전했다.

 

박상조 원장은 당진내 청년창업기업들이 성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내놓을 것이라며 전국 최고의 청년창업센터 중심지라는 명성을 이어 나가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충남융합원은 12일 당진청년타운 나래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유니콘기업 전략 육성 지원을 위한 사업계획서 심사와 평가를 진행했다
사)충남융합원은 12일 당진청년타운 나래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유니콘기업 전략 육성 지원을 위한 사업계획서 심사와 평가를 진행했다

 

당진청년타운 나래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는 충남 및 당진시 지역의 창업기업들을 대상으로 멘토링 지원사업을 진행 중이다. 멘토링 지원을 원하시는 기업은 청년창업지원센터 김가은 연구원(041-354-1914)에게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