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베이, 케이클래스 신중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온라인 쇼핑몰 글로벌셀러 양성 교육 협력 체결
  • 후원하기
셀러베이, 케이클래스 신중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온라인 쇼핑몰 글로벌셀러 양성 교육 협력 체결
  • 위경환 전문 기자
    위경환 전문 기자 ideacoaching@naver.com
  • 승인 2020.10.26 14: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쇼핑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신중년 일자리 만들기

오프라인 대비 온라인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온라인 창업아이템에 대한 관심도 높다. 특히 디지털 리터러시가 가능한 5060세대 신중년의 경우, 소자본으로 시작하여 큰 성과를 낼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 관심이 많다.

주)셀러베이는 해외 이커머스 플랫폼을 연동하여 해외구매대행을 오픈마켓 등 국내 이커머스와 연동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주)케이클래스와 함께 5060세대 신중년은 물론 지자체 등 온라인 쇼핑몰 창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케이클래스 하승범 대표와 셀레베이 이근철 회장
케이클래스 하승범 대표와 셀레베이 이근철 회장

 

셀러베이가 제공하는 해외구매대행 플랫폼을 활용하여 시간과 공간에 제약이 없는 ‘디지털노마드’ ‘N잡러’로서 5060세대 신중년이 글로벌셀러로 일자리를 만들 수 있다.

이를 위해 셀러베이와 케이클래스는 해외구매대행 글로벌셀러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해외 상품 소싱은 물론 11번가, 옥션 등에 오픈마켓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방법까지 플랫폼 운영과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셀러베이 해외구매대행 플랫폼은 서비스 가입 및 입점과 동시에 해외구매대행을 바로 진행할 수 있다. 온라인 쇼핑채널을 편리하게 확장, 관리하여 하나의 상품을 국내외 20여 개 쇼핑몰에서 한 번에 판매가 가능하며 구매, 배송, 반품, 고객지원, 재고관리 등을 지원하는 해외구매대행 온라인창업 통합 관리 플랫폼이다.

이와 같이 셀러베이는 글로벌셀러를 위한 최고의 플랫폼으로 셀러가 판매활동 만을 집중할 수 있도록 주문, 구매, 배송, 고객지원 등 모든 관리를 대행한다. 또한 기본적으로 즉시 판매가 가능한 5천여 개 상품을 제공하며 해외직구, 국내상품을 매일 수시로 업데이트하며 셀러 자신이 독립적으로 상품을 발굴하여 판매하도록 지원한다.

 

해외직구의 경우, 언제 받을지 몰라 불안한 고객이 많은데 이를 보완하여 해외직구 배송 확인의 번거로운 부분을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 기능을 연동하여 실시간 주문 완료, 해외현지구매, 통관, 국내배송 등의 진행사항을 카카오톡 메시지로 확인 및 알림으로 제공한다.

셀러베이는 해외는 아마존, 라쿠텐, 큐텐, 타오바오, 라자다, 쇼피 등과 연동되어 있으며 국내는 11번가, 옥션, 지마켓,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인터파크, 티몬 위메프 등과 연계되어 있다.

 

셀러베이와 케이클래스는 온라인창업 교육사업 형력을 통해 공식 셀러를 양성하고 농수산 가공식품이나 신선식품 등 지역특산품과 소상공인/중소기업의 상품을 입점시키는 사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셀러비전 이근철 회장은 “셀러베이 온라인쇼핑 운영지원 플랫폼을 통해 해외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물론이고 국내의 경쟁력이 있지만 제대로 알려지지 않은 상품도 발굴하여 양성되는 셀러베이 셀러를 통해 판매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이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기업들이 많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케이클래스 하승범 대표는 “5060세대 신중년의 조기 퇴직·은퇴와 빠른 고령화에 대응하기 위한 신중년 일자리 만들기가 필요하다. 신중년의 창업·창직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기반이 필요한데 셀러베이 온라인쇼핑 운영지원 플랫폼을 통해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신중년 일자리가 만들어지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케이클래스는 신중년 교육포털 서비스를 만들고 있으며 일자리를 연계하는 방안까지 고려하여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현재 5060세대 신중년을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를 위한 신중년셀러 양성운영 ▲해외직구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셀러 양성과정 ▲드론 항공촬영 및 항공방제 교육을 통한 관련 산업 재취업 연계 ▲재취업지원서비스(전직지원)을 위한 강사 및 컨설팅 플랫폼 등을 추진하고 있다.

 

셀러베이와 케이클래스는 11월 중 셀러베이 온라인쇼핑 해외구매대행 플랫폼 기본과정을 시작으로 협력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셀러베이 셀러마스터 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교육과정 개설을 희망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셀러베이 또는 케이클래스과 협의하면 된다()

 

여러분의 후원이 좋은 콘텐츠와 정의로운 사회를 만듭니다.
  • 1,000
    후원하기
  • 2,000
    후원하기
  • 5,000
    후원하기
  • 10,000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