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릉시, 2020년 전국지자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

조연주 전문 기자
  • 입력 2020.09.29 09:29
  • 수정 2020.09.29 09: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주관
‘지역 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 우수상 수상

출처 : 강릉시청
출처 : 강릉시청

강릉시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2020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지역 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이에 따라 강릉시는 고용노동부장관 표창과 함께 9000만 원의 인센티브 사업비를 확보하여 내년 지역 일자리 창출 사업에 활용하게 된다.

일자리 목표 공시제란 지방자치단체장이 임기 중 추진할 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공시하고 이듬해에 추진실적이 높은 자치단체를 선정하여 지원하는 제도로 광역, 기초 자치단체 등 총 243개 전국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강릉시는 지난해 일자리 관련 조직과 인력을 확대(173명 → 1912)하고 일자리 전담창구인 일자리 지원센터를 개설, 구인·구직 활동을 선제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강릉시가 자체 추진한 통학차량 안전지원, 사회복지사 실무인턴지원, 정규직 일자리 지원사업 등 강릉형 일자리 사업도 큰 성과를 낸 바 있다.

특히, 민자화력발전소 건설, 동해안권 경제자유구역 옥계지역 개발에 따른 국내외 민간 투자 유치 기대심리 상승, 강릉과학산업단지, 주문진농공단지 1, 2단계 조성 완료에 따른 산업용지 분양으로 유망중소기업 유치 등의 양질의 일자리가 크게 늘어난 것은 지속 가능한 일자리 도시로의 기반을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이다.

강릉시 일자리경제과 정의용 과장은 이번 수상은 열악한 지역 고용환경 속에서도 우리 시 실정에 맞는 고용정책으로 위기를 기회로 활용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강릉시는 실속 있는 일자리 창출과 취약계층에 대한 다양한 일자리 발굴로 서민경제 안정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