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종형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참여기업 공모

이창호 전문 기자
  • 입력 2020.07.15 10: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라우디,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진행
20개사 선발 투자금유치 등 혜택 제공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크라우디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세종형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 참여할 스타트업 기업을 7월 26일까지 모집한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크라우디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세종형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 참여할 스타트업 기업을 7월 26일까지 모집한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크라우디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세종형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공모한다. 창업 7년 이내의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7월 26일까지 모집해 20개사 내외를 선발한다.

크라우드펀딩은 기업이 온라인 중계시스템을 통해 다수의 소액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이다. 이번 지원사업의 참여기업 선발에서도 리워드형과 증권형으로 나눠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조달이 가능한 사업인지를 중요하게 따진다. 참여기업은 7월 27일 서류심사와 31일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세종형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 선발된 기업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투자자금 유치를 비롯해 투자 아카데미, 교육 및 멘토링, 콘텐츠 제작, 홍보 등 스타트업에 관련한 전문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크라우디 남정아 대외협력팀장은 “리워드형은 제품 생산 및 자금 사용 계획의 구체성, 현실성에 초점을 맞춰 선발할 예정이다. 증권형은 매출, MAU 등 정량적 지표와 시장 내 경쟁 우위 같은 정성적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한다”고 말했다.

세종형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의 참여기업 선발 평가 기준, 심사 일정, 참여 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크라우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