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윤교원의 중국 미디어 썰(说)] 길림성 수란시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가장 엄격한 관리통제 실행

윤교원 전문 기자
  • 입력 2020.05.22 00: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림성 수란시 전염병 예방통제를 보다 더 강화하기 위하여 최고로 엄격한 관리통제 실행을 위한 통지문

길림성 수란시(吉林省舒兰市) 가장 엄격한 관리통제 실행중

중국 동북지역의 길림성 내 작은 도시인 수란시에서 코로나19환자가 급증하면서 성과 시 전체에 비상상황이 선포되었고, 결국 해당 시 지방정부는 최고 강도의 봉쇄조치를 실행한다는 통지문을 발표했다. 

얼마전 헤이룽장성 쑤이펀허시에서 이와 유사한 상황이 전개된 바 있었는데, 이번에는 길림성에서 동일한 상황이 발생했다. 양회가 열리는 기간 중에도 봉쇄조치는 최고 강도로 유지되고 있다. 
다음은 실재 수란시에서 발표된 긴급 통지문 전문이다.  

중국 길림성 수란시 아파트 입주민이 출입 기록부에 기록하고 있다. 사진제공=吉林日报
중국 길림성 수란시 아파트 입주민이 출입 기록부에 기록하고 있다. 사진제공=吉林日报

길림성 수란시 전염병 예방통제를 보다 더 강화하기 위하여 최고로 엄격한 관리통제 실행을 위한 통지문

길림성 및 길림시의 요청과 수란시의 전염병예방통제 필요에 따라 수란시 코로나19 전염병예방통제 사업 지도소조는 심사숙고하여 2020년 5월 18일부터 수란시 전역에서 전염병 에방통제 업무를 더욱 강화하며, 이를 위한 가장 엄격한 통제조치를 실시하기로 결정하였으며 관련 사항을 다음과 같이 통지한다:

 1, 도시지역은 주민 거주지역을 단위로, 시골은 자연촌을 단위로 봉쇄형 관리를 더욱 강화하고 전염병방제 검측소를 설치하고 체온측정과 각종검사, 그리고 출입기록 등의 업무를 철저히 하고 인원의 출입을 엄격히 통제한다.

2, 확진환자와 의심환자가 있는 아파트 구역은 전체봉쇄형 관제를 실시하며, 사람의 출입을원천 금지한다. 생활물자는 슈퍼마켓 등에서 배송하는 방식(주민은 필요한 물자를 하루 전 요청해야 함)을 채택한다. 기관 사업단위 근무자는 본인의 근무처 출입증으로, 기업근무자는 업종주관 부문의 도장(사업재개 기업)이 날인된 근무자 통행증으로 본인이 거주하는 아파트 구역에 출입할 수 있다. 

3, 일반 봉쇄관리를 실시하는 아파트구역(마을)은 가구당 2일에 1명만 외출하여 생활물자를 구입할 수 있으며 1회 외출시간을 2시간 이내로 제한하고, 통행증에 출입시간을 기재한다. 규정에 따르지 않고 시간을 초과한 경우 아파트의 출입 자격을 취소한다. 전염병 예방통제, 병원진료, 돌발사건처리 및 필요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기타인원은 외출할 수 없다.

4 , 수란시 전역의 봉쇄 단지 통제검사소는 반드시 책임단위의 장이 제1 책임인을 담당해야 한다. 각 사회구역 간부, 아파트 관리인원, 봉사자등 기타 책임간부가 책임을 나누어 지는 책임체계를 시행하여 전면적으로 각 검측소 전염병예방 통제책임을 담당한다.

5 , 5월 9일, 5월 10일 통지에 포함된 기타 예방통제조치를 계속하여 엄격하게 집행한다.

이 같은 단속조치의 해제시점은 전염병 상황 변화에 따라 별도로 통지한다.

이에 특별히 통고한다.

수란시 코로나19 전염병예방 통제사업 지도소조

2020년 5월 18일

윤교원 대표 / (주)한류TV서울 kyoweon@naver.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