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기계발서 추천] 아주 작은 습관의 힘

권용 전문 기자
  • 입력 2020.05.10 12: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 작은 습관의 힘 ⓒ권용

오랜만에 자기계발서를 꺼내 읽는다. 습관의 중요성은 몇 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제목을 마주하자 뻔하게 예상되는 내용, 또는 그동안 많은 책들이 당연한 이야기를 특별한 모습으로 포장했던 모습 둘 중 하나겠구나 생각한다.

이미 오프라인 및 인터넷 서점에서 인기 도서로 자리를 잡았고 실제 실천 후기를 올리는 글도 여럿 볼 수 있다. 대부분 후기가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굳이 내가 언급하지 않아도 그동안 접했던 습관과 관련된 자기계발서와는 다른 내용이라는 걸 짐작할 수 있다. 습관과 관련된 책이 넘쳐나는 시대에 어떻게 이 책은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을까?

저자는 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그저 정신력으로 모든 것을 이겨내라 말하지 않는다. 많은 이들이 알고 있는 습관의 중요성, 결코 의지와 정신력으로 싸우고 이겨내서 자신만의 것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습관은 극복하는 것이 아니라 그저 우리 몸의 일부로, 당연하게 받아들여지는 하나의 정체성으로 각 개인의 몸에 자리 잡는 것이 진정한 습관이라 저자는 말하고 있다.

습관은 큰 어려움없이 일관적으로 반복되는 행위가 우리 몸에서 발생하는 것을 의미한다. 습관이라 정의된 행위는 우리가 실행하는데 있어 어려움을 논할 필요가 없다. 이 책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저자가 직접 경험한 실천적 사례와,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작은 습관들이 독자들의 정체성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책을 읽으며 억지스러운 느낌보다 지금 당장이라도 저자가 이야기한 습관의 규칙들을 내 삶에 적용하여 실천하고 싶다는 의욕도 불러 일으킨다.

20대 초반 적지 않은 자기계발서를 읽고 중요한 것은 지금 당장 실천하는 것을 깨달았다. 그 후 자기계발서는 거의 손을 대지 않았는데, 30대 중반이 되어 다시 접한 자기계발서는 현재의 나를 되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다시끔 설정할 수 있게 만들어주었다. 모든 30대가 뒤돌아보지 않고 열심히 달려왔을 것이다. 이제 한 번 숨을 돌리고 다시 달려 나아가기 위한 기반을 다져야 할 때가 아닐까싶다.

내 삶을 위한 작은 습관의 힘은 누구에게나 공통적으로 중요할 것이다. 남녀노소 나이와 상관없이 많은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지금까지 내가 걸어온 길을 돌아보며, 앞으로 나아갈 길을 점검할 수 있는 의미있는 책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