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 모두의 승리를 위한 이 한곡의 노래가 나를 미소짓게 합니다.

윤교원 전문 기자
  • 입력 2020.03.13 00:04
  • 수정 2020.03.13 13: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려움과 공포로 가득한 이 어려운 시기에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적시는 이 한곡의 노래가 있어, 그들과 우리가 함께 나눌 수 있음이 참 행복하다. 그리고 감사하다.

우리 모두의 승리를 위한 이 한곡의 노래 때문에 나는 행복하다.

총성도 화염도 없는 전쟁의 순간들이 생각보다 길어지면서 사람들의 마음이 지쳐간다. 춘절 연휴 기간동안 생각지 못했던 바이러스 폭풍우를 만났던 우한의 그들을 위해, 아끼는 제자를 위해, 사랑하는 친구들을 위해 그렇게 가사를 쓰고, 곡을 붙이고, 함께 입을 맞추어 불렀던 노래가 이제 우리에게 희망으로 다가온다. 

우리 모두의 승리를 위한 노래가 지금 이 순간에 중국 대률 친구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이 땅을 살아가는 우리에게도 힘이되고 있다. 

난세에 영웅이 나타나고, 나라가 어지러울 때 진정한 애국자가 나타나듯, 국가적 재난이 닥쳐 어지러운 시기에는 사람들의 마음을 보듬어 가는 문학이 탄생한다. 지구상 모든 사람들을 두려움과 공포로 몰아 넣은 바이러스와의 전쟁을 경험하면서 우리는 우리 모두의 승리를 위한 노래를 부른다. 

돌아오지 못하는 제자를 향한 마음이, 그 땽의 친구들을 위해 아무것도 할 수 없어 무사하기만을 기도하는 그 마음을 담아 글을 쓰고, 곡을 붙이고, 악기를 연주하며, 함께 입을 맞추어 불렀던 우리의 노래가 대륙을 울리고, 내 마음을 울리고, 우리의 생각을 하나로 모은다.

어려운 시기에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적시는 이 한곡의 노래가 있어, 그들과 우리가 함께 나눌 수 있음이 참 행복하다. 그리고 감사하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