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윤교원의 중국 미디어 썰(说)] 중국 전역 HD급 송출 채널 431개 달한다

윤교원 전문 기자
  • 입력 2020.03.02 16: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의 각급TV 송출 단위에서송출하는 TV 채널 중 고화질(HD급)로 송출하는 채널이 431개 달하고, 그 중 중국라디오텔레비젼총국(中央广播电视总台) 계열, 즉 CCTV 계열 채널이 22개(1개의 4K 채널 포함)이고, 교육방송채널(CETV)이 포함되었다고 밝혔다.

중국 전역 HD급 송출 채널 431개 달한다

중국 국가라디오텔레비젼방송총국은 3월 2일 현재, 전 중국의 각급 텔레비전 방송 송출 단위에서송출하는 텔레비전 채널 중 고화질(HD급)로 송출하는 채널이 431개 달하고, 그 중 중국라디오텔레비젼총국(中央广播电视总台) 계열, 즉 CCTV 계열 채널이 22개(1개의 4K 채널 포함)이고, 교육방송채널(CETV)이 포함되었다고 밝혔다. 

초고화질 텔레비전의 개발로 인한 기회와 도전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방송 프로그램 제작을 위한 조직과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광전총국은 13차 5개년 계획의 초기부터 UHD 텔레비전의 개발을 적극적으로 계획하고, 또한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중국 전역 HD급 송출 채널 431개 달한다고 발표하는 중국광전총국의 홈페이지 모습
중국 전역 HD급 송출 채널 431개 달한다고 발표하는 중국광전총국의 홈페이지 모습

최근 베이징(北京), 상하이(上海), 충칭(重庆), 장쑤(江苏), 저장(浙江), 후난(湖南), 쓰촨(四川), 선전(深圳), 소주(苏州)에서는 모든 TV 방송 프로그램을 UHD로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또 송출하고 있으며, 이것이 중국의 UHD TV 발전을 견인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현재 중국 전역 각지의 방송국에서 송촐하는 HD급 채널은 모두 431개로 나타났으며, 그 중 중국라디오텔레비젼총국(中央广播电视总台) 계열, 즉 CCTV 계열 채널이 22개(1개의 4K 채널 포함)이고, 교육방송채널(CETV)이 포함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성급(省级) 단위 26개의 위성 이용 송출 채널, 성급(省级) 단위 100개의 채널 (4K 채널 1개 포함), 그리고 시급방송국(地级台)266개의 채널이 HD급 화질로 송출하고 있다. 또한 52개의 유료 채널이 HD급 화질로 방송(4K 채널 포함)되고 있다. 

하이난(海南), 신장(新疆), 저장(浙江) 및 내이멍구(内蒙古)등 4개성(省, 지역)의 지방 텔레비전 채널은 모두 고화질 채널을 송출하고 있으며, 상하이(上海), 톈진(天津) 및 충칭(重庆)의 세개의 성급(省级) 단위 TV 채널의 HD 송출 비율은 85% 에 달하였다.

또한 후베이(湖北), 쓰촨(四川), 광동(广东), 내이멍구(内蒙古), 후난(湖南) 등의 지역 TV 채널의 HD비율은 모두 50%를 넘어서는 것으로 발표했다.

윤교원 대표 / ㈜한류TV서울 kyoweon@naver.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