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일러스트레이션 페어 부산 2020’ 7월 벡스코 개최
  • 후원하기
‘K-일러스트레이션 페어 부산 2020’ 7월 벡스코 개최
  • 이창호 전문 기자
    이창호 전문 기자 mice8520@gmail.com
  • 승인 2020.01.31 11: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 아티스트 참여…부대행사&이벤트 다양
부울경 최대 ‘K-핸드메이드 페어’ 동시 개최
3월 13일(금) 조기신청 마감 최대 30% 할인

국내 일러스트레이션 산업과 트렌드를 이끄는 유명 작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K-일러스트레이션 페어 부산 2020’이 7월 10일부터 1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부산, 울산, 경남 지역 최대규모의 일러스트레이션 전문 전시회로 해마다 4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다.

이번 전시에서는 일러스트레이션과 함께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그래픽 디자인과 캐릭터, 타이포그라피, 캘리그라피, 웹툰, 독립출판 분야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들이 참가해 삽화, 그림책, 포스터, 책표지, 만화, 캐리커처 등의 ‘인생작품’을 선보인다. 일러스트레이션 원재료와 기자재 등의 관련 제품과 교육기관 및 서비스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K-일러스트레이션 페어 부산' 웹툰 부스
'K-일러스트레이션 페어 부산' 웹툰 부스

 

K-일러스트레이션 페어는 전국적인 지명도를 갖춘 스타급 일러스트레이터 뿐만 아니라 숨은 유망 작가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유망 작가들이 작품을 통해 일러스트 애호가들은 물론 바이어와 만나고, 유명 작가들과도 소통하는 자리가 되기 때문이다.

주최사무국에서는 유망 작가들을 위해 관련 매체와 SNS를 통한 홍보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작가들이 관람객과 관련 종사자들을 만나고, 일러스트레이션 산업 발전을 꾀하는 데 유용한 부대행사와 이벤트도 추진하고 있다.

일러스트레이션 페어는 예술성과 실용성을 갖춘 작품들이 출품되는 ‘K-핸드메이드 페어 부산 2020’과 동시에 개최된다. 이번 핸드메이드 페어 전시작품 중 가장 주목을 끄는 콘텐츠는 ‘디자인 라운지 특별전’이다. 국내 최초의 글로벌 핸드메이드 플랫폼인 ‘K-핸드메이드 디자인 라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만났던 작품들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획전이다.

'디자인 라운지 회원부스' 디스플레이 예시
'K-핸드메이드 페어 부산' 디자인 라운지 회원부스의 디스플레이 예시

 

올해 디자인 라운지 회원 특별전에는 ‘디자인 라운지 회원부스’를 새롭게 조성할 계획이다. 아티스트가 독자적인 개성을 담아 직접 부스를 꾸미는 전시공간이다. 아티스트의 판로개척을 돕는 마케팅 공간으로 바이어가 제품을 확인하고 바로 구매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K-핸드메이드 페어 공식 SNS에서는 참가 아티스트와 업체들을 위한 ‘디자인 라운지 회원부스 디스플레이 이미지’가 예시되어 있다.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 페어 부산 2020’에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와 이메일 등으로 가능하다. 조기신청 마감일인 3월 13일(금)까지 신청하면 참가비를 최대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