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니어벤처협회,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시니어산업학과 MOU체결

홍재기 전문기자
  • 입력 2019.12.06 16:35
  • 수정 2020.02.13 14: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대학교 2020년 시니어산업학과 신설. 1기 석사과정 모집

사단법인 시니어벤처협회(회장 신향숙)는 12월 05일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원장 손승혜)과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손승혜 원장(왼쪽)과 (사)시니어벤처협회 신향숙 협회장. [사진제공. 시니어벤처협회]

 

세종대학교는 4차산업혁명시대에 걸맞는 시니어산업을 이끌어갈 시니어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20년에 공공정책대학원에 시니어산업학과 석사과정을 개설한다.

(사)시니어벤처협회와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은 시니어산업분야의’ 창업, 창직, 재취업은 물론 시니어산업 생태계 전반적인 연구와 퇴직설계에 관한 전문가를 배출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세종대학교 손승혜 공공정책대학원장은 이 자리에서 "시니어가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시니어산업 전반의 전문가 양성이 반드시 필요한 시기라고 판단하고 시니어산업학과를 개설했다" 며 "세종대학교는 창업에 강한 대학으로 이번에 시니어벤처협회와 MOU체결로 대한민국 시니어산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시니어벤처협회 신향숙 협회장은 “급변하는 사회 경제적 환경에 중장년이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국가적 아젠다로 비전을 가지고 석사과정을 개설한 것에 대하여 그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시니어벤처협회,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업무협약(MOU)식, 좌로부터 세종대학교 시니어산업학과 박흥진 교수, 경영학과 이용기 교수, 공공정책대학원 손승혜 원장, 시니어벤처협회 신향숙 협회장, 홍재기 부회장, 최은섭 사무총장/사진제공. 시니어벤처협회

세종대학교 시니어산업학과 1기 석사과정은 2020년 1월 6일부터 원서를 접수한다.

입학 안내는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사)시니어벤처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