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수지, 김보름 박지우 두둔하다 '국민적 미운 털'

이소정
  • 입력 2018.02.20 14: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 이소정 기자= 스피드 스케이팅 국가대표 장수지가 김보름(24·강원도청)과 박지우(20) 선수의 이어 없는 경기와 부적절한 인터뷰에 네티즌들의 비난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장수지가 김보름을 옹호하고 관중들을 비하하는 글을 올려 논란에 불을 지피고 있다.

스피드 스케이팅 국가대표 장수지는 19일 자신의 SNS에 "ㅋㅋㅋ아무것도 모르면서 아무렇게나 말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말 한마디가 얼마나 무서운 건데, 지들이 시합타던지 애꿎은 선수들에게 뭐라고 한다"는 글을 남겼다.

장수지는 "경기장 안에서 선수들 집중 안 되게 소리나 지르고, 그게 응원인가. 방해수준이다. 코치들 말도 못 듣고. 그래도 그 방해도 응원이라고 열심히 선수들은 앞만 보고 달린다"면서 "관심도 없다가 올림픽 시즌이라고 뭣도 모르고 보면서 보다가 선수들 상처만 주네. 너무 화가 난다"고 말했다.

장수지는 이어 "그냥 평상시처럼 관심 없던 게 나을 수도. 어디 무서워서 국대 하겠냐. 시합도 안 끝난 선수들 사기 떨어뜨리고. 그게 같은 나라 국민들이 할 짓인지. 메달 따주면 영웅이고, 못 따면 국대 취급도 안 해주네. 군중 심리가 이렇게 무서운 거구나"라며 "그렇게 할 말 많으면 선수들 훈련하는 거 보고 얼굴 직접 보며 말해봐라. 진짜 실망스럽다. 그냥 손가락 묶고, 눈으로 보고, 입으로 응원이나 해주세요"라고 덧붙였다.

해당 글은 순식간에 퍼져 논란에 휩싸였고, 이에 장수지는 자신의 글을 삭제하고 사과문을 올렸다.

장수지는 "전에 올렸던 글 보신 분들께 죄송합니다. 저도 선수 입장이다 보니 안쓰럽고 욱해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국민들 응원에 힘내는 선수들 맞습니다. 열심히 응원해주시는데 한 번 말실수로 이렇게 커질 줄 몰랐습니다. 다시 한번 죄송하고, 앞으로는 경솔하게 행동하지 않겠습니다. 욕하셔도 제가 저지른 일이니까 받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저도 누구보다 선수들 응원합니다"라고 사과했다.

하지만 장수지의 사과에도 비판은 쏟아졌고, 결국 장수지는 SNS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이소정 기자 ashley17@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