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주특별자치도] 로컬푸드 활용 아동요리지도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30명 모집

온라인 뉴스팀
  • 입력 2019.02.14 20: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 온라인 뉴스팀= 청정 제주농산물을 이용한 아동요리레시피를 개발해 차세대 소비 주체인 아동의 올바른 식생활에 도움을 주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최윤식)는 제주 전통식문화와 제철 농산물을 활용 아동의 발달에 도움을 주는 ‘로컬푸드 아동요리지도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도내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지역내에서 소비하는 로컬푸드 운동의 일환으로 농촌교육농장 및 6차산업 사업장 종사자들이 전문기술을 습득하고 자격증 취득으로 창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하였다.

대상자는 △1순위 관내 6차산업 사업자 및 농촌교육농장 관계자 △2순위 관내 농업인 △3순위 일반인으로 사회진출을 희망하는자도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로컬푸드를 활용한 생애주기별 요리프로그램 실습 △농업·농촌자원을 활용한 제주음식 스토리텔링 △차세대 전통식문화 교육프로그램 실습 △미각교육 요리프로그램 운영사례 및 교육키트 만들기 등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은 3월 12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4월 30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8회 24시간 과정으로 진행하며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한 수료생은 아동요리지도사자격증(1급) 취득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향후 아동요리지도사는 어린이집, 유치원, 문화센터, 동사무소, 방과 후 학교, 진로체험학교, 농촌교육농장 체험강사 및 지역 사회기관 연계 아동요리 전문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강경안 농촌자원팀장은 “아동의 먹거리 안전문제와 환경을 위해 로컬푸드 이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하면서 “향후 농업·농촌을 알릴 수 있는 전문리더 양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처=제주특별자치도]

온라인 뉴스팀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