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주특별자치도] 원희룡 지사, ‘소통·경제·일자리 챙기기’ 현장 행보

온라인 뉴스팀
  • 입력 2019.02.13 17: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 온라인 뉴스팀=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12일 오전 제주시민과의 대화에 이어, 경제현장으로 자리를 옮겨 소통과 경제·일자리 챙기기 행보를 이어갔다.

원희룡 지사는 이날 오후 한수영어조합법인(한림읍 소재, 유자망 생산·보수 기업)과 ㈜UCL(애월읍 소재, 화장품 전문 제조기업)을 잇달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지원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원희룡 지사는 한수영어조합법인을 찾은 자리에서 직원들과 참조기 유자망 그물을 직접 짜며, 근무여건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한수영어조합법인은 참조기 유자망 그물을 생산 및 보수하는 기업으로, 참조기 어업 어선에 매년 약 70만폭의 그물을 제작·보급해 어가 소득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원희룡 지사는 한수영어조합법인에 이어 제주 이전기업인 ㈜UCL을 방문해 제주산 원료를 사용해 화장품을 제조하는 과정을 직접 살펴보고,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특히, 화장품 제조공정을 견학한 후에는 임직원들과 간담회 갖고 제주산 화장품 판매촉진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원희룡 지사는 “행정은 시장이나 업계동향을 잘 모를 수 있다. 제주 제품이 국내에서 생각하는 것만큼 비중을 못 차지하고 있고, 아직 할 일이 많다”면서 “구체적인 (지원) 방법에 대해 함께 의논하고 실국에서 같이 검토하겠다”고 피력했다.

㈜UCL은 백년초 열매, 로즈마리 등 제주산 원료를 이용한 화장품 제조 전문기업으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주춧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출처=제주특별자치도]

온라인 뉴스팀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