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종로구청] 종로구, 사회적기업 인증 및 지원제도 설명회 개최

온라인 뉴스팀
  • 입력 2019.02.12 18: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 온라인 뉴스팀=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2월 14일(목) 오후 3시, 종로구청 다목적실에서 사회적기업 설립 활성화와 운영 실무 강화를 위한 「사회적기업 인증 및 지원제도 설명회」 를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는 일자리 창출, 일자리 양극화 문제 해결 등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회적 기업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 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사회적 경제와 사회적 기업에 관심 있는 주민과 단체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진행하며, 강의는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 사회적기업팀 이정욱 과장이 진행한다.

주민들의 사회적 경제 및 사회적 기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사회적 기업 설립을 활성화하기 위해 ▲사회적 기업의 개념 ▲사회적 기업 인증 및 지원 제도 ▲사회적 기업 운영 사례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사회적경제 조직은 사회적기업 · 마을기업 · 협동조합 · 자활기업 등으로 이루어진 사회적경제기업과 중간지원조직으로 구성되며, 종로구에는 약 240여 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있다.

종로구는 중간지원조직으로 종로구 사회적경제 생태계조성사업단을 운영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반 마련과 인프라 구축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개척을 위해 매년 ‘종로 화동 소셜마켓’을 열어 사회적경제기업을 홍보하고 생산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부서에서 물품 구매 시 사회적경제기업 물품을 우선 구매하고 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이 안정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종로구청]

온라인 뉴스팀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