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해병대전우회는 지난 9월 23일 서울수복기념 전승행사에서 전우회 단복을 공식적으로 출시하여 선보였고 11월4일 장단·사천강지구 전투 전승기념행사에서 보은의 의미를 담아 참전용사에게 단복을 후원하였다. 생존해 계신 120여 분의 참전용사 전원에게 후원할 계획이다. 해병대 전우들은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봉사활동에 편리하도록 해병대 고유의 군복을 입고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그러나 일부 해병대 출신 예비역들이 해병대 고유군복도 아닌 군복을 혼재하여 착용하고 집회 등에 참석하므로써 국민들에게 안 좋은 시선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테니스 웨어 브랜드 론앤디마리(ROND&DEMARRER)가 클럽 멤버십의 헤드 코치로 국가대표 출신의 LTA 코치 겸 현역 김주은 선수를 영입했다.론앤디마리는 "차별화된 클럽 멤버십을 선보이고 색다른 티칭 프로그램을 구성하기 위해, 前 국가대표이자 현역선수이며 영국 LTA(Lawn Tennis Association) 지도자 자격증이 있는 김주은 코치와 메인 계약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지난달 진행된 롯데백화점의 테니스 팝업스토어 '더 코트'에 3곳 동시 입점해 특유의 프렌치 스타일링을 홍보한 론앤디마리는 신사유람단이 론칭한 테
인간의 삶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푸드테크 산업에 특화한 결제 서비스를 구축 중인 한국결제데이터(대표이사 남성호)는 인공지능 chatGPT 기술을 도입하여 산업 전반에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분석 서비스로 사업 다변화에 나서고 있다.“AI ORDER”(가칭)는 인공지능 chatGPT 기술을 활용하여 맛집 검색에서 예약 및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로 사업 확장을 위해 푸드테크 기업 “식신”(대표이사 안병익)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였다. 푸드테크 기업 “식신”은 2013년부터 매년 전국 80만개 음식점을 대상으로 사용
코로나19가 다시 기승을 부리는 요즘 총무부의 윤과장은 고민이다. 사내식당을 운영하고 싶지만 고정비용과 인건비가 많이 든다. 개인적으로도 점심식사를 해결해야 하는데 매번 비슷한 메뉴를 고르는 것도 고역이다. 하지만 프레시스토어에서 운영하는 신선식품 자판기를 설치하고 나서는 모든 고민이 해결되었다. IOT 스마트 자판기형태로 운영되다 보니 고정비용이 들지 않는다. 또한 인공지능(AI) 수,발주 프로그램으로 신선식품 메뉴추천은 물론 자동정산 프로그램으로 관리비용이 대폭 줄어들었다. 그리고 프레시스토어앱을 실행하면 현재 자판기에 들어있는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무인 신선식품 전문매장 프레시스토어가 대구 산격점 오픈을 기점으로 수도권 외 지역으로의 영업 확대에 나섰다. 뿐만 아니라, 내달부터는 매장방문 없이 앱으로 사전에 신선식품을 구매하고 원하는 시간에 무인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는 예약 구매 서비스도 9월부터 도입 예정이라고 밝혔다.프레시스토어는 스마트키오스크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무인 신선식품 전문 매장으로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점주는 주변 상권 분석을 통해 최적의 상품을 구비하여 휴일 없이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인건비 절감과
24시간 무인으로 신선식품을 자동판매기로 구매할 수 있는 프레시스토어가 하남점, 충무로점에 이어 홍대점을 7월 17일(금)에 오픈한다고 밝혔다.이번 오픈하는 홍대점은 공항철도 홍대입구 5번출구 앞에 위치해 있다. 프레시스토어 홍대점은 연남동 가로수길 초입의 코너 1층에 위치하여 유동인구가 많은 편이다. 주변의 게스트하우스와 오피스텔이 많아 홍대지역의 신선식품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할 전망이다.프레시스토어 홍대점은 주변의 1~2인 가구들에게 어울리는 가성비 높은 육류제품 뿐만 아니라 가공식품들도 제공할 예정이다. 오픈날에는 시식행사와
㈜꿈애하우징은 ㈜일마레카페앤파스타와 유럽식 고급 전원주택단지 개발관련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꿈애하우징(대표 김남윤)은 ㈜일마레카페앤파스타(대표 윤정우)와 유럽식 고급 전원주택 단지 개발사업, 은퇴자 주거단지와 관련하여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꿈애하우징은5년간의 전국300채, 600억 매출과 전원주택시공에 대한 노하우를 ㈜일마레카페앤파스타(이하 일마레)와 공유하고 일마레 계열의 모든 프랜차이즈 신규매장 인테리어공사와 대규모 쇼핑몰 시공권을 갖게되며 일마레가 발주하는 전원주택단지 시공권을 행사한다.
코로나19가 소비자를 으로 리드하고 있다.편리미엄이라는 신조어가 있다. 프리미엄이 아니다. 요즘 MZ세대들을 여러가지 키워드로 표현하지만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표현이다. 편리미엄은 편리한 것이 프리미엄한 것이다. 라고 생각한다. 말장난이라고 생각하기엔 와닿는 의미가 남다른 신조어가 바로 편리미엄이다.이 편리미엄의 대명사격인 곳이 바로 편의점이다. 편의점하면 떠오르는 것이 24시간 일 것이다. 이른바 24시간 편의점이 사라지고 있다.일본의 니혼게이자이신문과 산케이신문에 따르면 현지의 편의점 업계 2위 훼미리마트가 올해
언택트란 접촉(contact)을 뜻하는 콘택트에 언(un)이 붙어 ‘접촉하지 않는다’는 의미다. 식당 같은 곳에서 메뉴를 주문하는 키오스크나 쇼핑몰의 챗봇, 아직 검증이 필요한 VR(가상현실) 쇼핑 등 기계와 기술을 이용해 소비자와 직접적으로 만나지 않고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중국 증권회사 国泰君安证券(Guotai Junan Securities)는 '전염병이 소비자의 습관을 바꾸다'라는 보고서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소비 시장의 4가지 변화에 대해 예측했다.첫 번째 변화는 온라인 소비의 증가두 번째 변화는 건강한 소
무인신선식품자판기로 각광을 받고 있는 프레시스토어에 식물성 고기로 만든 비욘드미트 버거패티를 오픈했다프레시스토어 관계자는 3월 31일(화)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매장은 성남시청앞에 위치해 있으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 ‘프레시스토어’로 등록하면 새로운 상품 출시 시 알림을 받을 수 있다.프레시스토어는 정육부터 밀키트 셀러드 등 신선식품을 무인으로 운영하는 무인신선식품자판기이다. 작년 10월부터 오픈해서 지금까지 6개월 넘게 운영하며 성공적으로 자리잡았다는 평가이다. 이번 달부터 프레시스토어의 추가 점포도 계속 늘어날 예
아! 그 보고서 어디 있지?요즘 젊은 친구들 트렌드가 뭘까?새로운 마케팅 기법이 있다는데 바로 알 수 없을까?요즘 동영상 트렌드는 어떻지?지금 돌이켜보면 사회생활을 막 시작했을 때 기획파트나 마케팅파트에서 저런 고민을 참 많이 했었다. 라떼는말이야(나 때는 말이야) 까지는 아니어도 지금도 비슷한 고민들을 주니어 마케터, 주니어 기획자들은 어디선가 하고 있을 것이다.물론 유튜브도 있고 구글링도 있다. 그러나 공평하게도 신은 모든 인간에게 24시간만 허락했다. 좀 더 효율적인 방법이 없을까? 하고 방법을 찾고 있을 주니어들에게 요즘 유
오늘까지 2020트렌드 관련 리포트를 보니 무려 수십종에 달하는 리포트들이 쌓여 있었다. 하지만 제대로 읽은 리포트는 몇개가 안되고 전부 취합하기도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그러다 반가운 사이트를 보게 되었다. 바로 핀터레스트이다. 2020년에 전세계 사람들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살아가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사이트가 열렸다.참고로 핀터레스트는 디자이너나 기획자들이 디자인하거나 기획할 때 참고를 많이 하는 이미지형 소셜미디어이다. 한가지 주의 할 것이 있다. pinterest100.com 에 들어가면 헤어나오지 못할 수 있으니 조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국내 유일의 푸드테크 컨퍼런스가 있다. 바로 2019코리아푸드테크컨퍼런스다. 필자가 속해 있는 한국푸드테크협회가 주관하고 코엑스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푸드테크의 현재와 가까운 미래의 푸드테크 이야기 그리고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이다.매년 컨퍼런스를 직접 기획할 때 주제에 대한 고민은 많지 않았다. 바로 바로 뜨는 트랜드들을 차례차례 배치하면 되었기 때문이다. 작년에는 푸드테크와 푸드테크+블록체인 이야기였다면 올해의 키워드는 크게 2개로 잡았다. 바로 대체식품과 공유주방이다.올 한해 푸드테크산업에 여러가지 이슈
최근 일교차가 커지면서 초겨울 건강관리에 신경쓰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 특히 건조한 날씨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으로 체내 수분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음료형 수분 보충 제품이 인기인데 그 중에서 링티가 다시 한 번 입소문을 타고 있다.관계자에 따르면 “링티는 갈증 해소는 물론 체내 수분의 보충 효과가 뛰어나며, 카페인과 설탕, 색소가 들어있지 않아 전 연령층이 마음놓고 마실 수 있다.”라며, “건조한 겨울철에 수분 부족으로 관리가 필요할 때 추천하며, 특히 자기관리에 관심이 많은 3040 세대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