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전문기업, 셀러비전(대표 이미연)과 셀러 양성교육 기업, 케이클래스(대표 하승범)는 3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0시까지 제주뿔소라 판매를 위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셀러비전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과 상생을 위한 프로젝트 ‘중소기업을 부탁해 7탄’ 행사의 일환으로서 제주 해녀 할망이 갓 건져 올린 바다향이 가득한 뿔소라를 판매했다. 라이브커머스로 판매된 뿔소라는 미리 수확해 둔 게 아니고, 라이브 방송이 끝난 후 해녀들이 갓 잡아 올린 제주산 뿔소라를 식탁에 오를 수 있도록 한 방식
오프라인 대비 온라인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온라인 창업아이템에 대한 관심도 높다. 특히 디지털 리터러시가 가능한 5060세대 신중년의 경우, 소자본으로 시작하여 큰 성과를 낼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 관심이 많다.주)셀러베이는 해외 이커머스 플랫폼을 연동하여 해외구매대행을 오픈마켓 등 국내 이커머스와 연동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주)케이클래스와 함께 5060세대 신중년은 물론 지자체 등 온라인 쇼핑몰 창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셀러베이가 제공하는 해외구매대행 플랫폼을 활용하여 시간과 공간에 제약이
라이브방송을 중심으로 온라인 쇼핑 환경이 새롭게 변화하고 있다. 실시간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가 활성화되는 시점에서 5060세대 시니어를 쇼호스트로 양성하여 일자리를 만드는 사업이 추진된다.라이브커머스 전문기업 ㈜셀러비전과 신중년 교육사업 ‘오팔클래스’ ㈜위드아띠는 26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시니어셀러 양성 및 운영사업’추진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지금 온라인은 동영상 전성시대이다. 이전 드라마 간접광고(PPL), TV광고, 홈쇼핑 등의 미디어커머스가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의 발전에 따라 브랜디드 콘텐츠
라이브커머스는 생방송 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상업을 의미하는 커머스(Commerce)의 합성어로 소비자들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실시간 판매방송을 보며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기존 오프라인, 쇼핑몰, TV홈쇼핑 등에 이어 모바일 등으로 정해진 시간 또는 기습적으로 보다 저렴한 제품을 만날 수 있게 됐다. 신개념 쇼핑 플랫폼 ‘라이브커머스’가 유통업계를 순식간에 장악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쌍방향, 직관성 등 3가지 특성이 2030세대 입맛과 맞아떨어지면서 열풍이 됐다. 앞으로 소셜미디어를 자유자
라이브방송은 마케팅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다른 콘텐츠보다 이해하기 쉽게 새로운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고, 자세한 사용방법이나 예외 사항에 대한 대처방법 등을 설명하는 것도 가능하다. 라이브방송은 트위터가 나올 때부터 시작하여 지금은 유튜브는 물론이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대부분의 소셜미디어(SMS)에서 제공된다. '라이브방송'을 기반으로 온라인 쇼핑 환경도 새로운 변화가 시작되고 있다. 소셜(SNS)채널과 홈쇼핑이 융합되어 미디어 콘텐츠를 적극 활용하여 판매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라이브커머스(Live Comm
신개념 쇼핑 플랫폼의 주역, ‘라이브커머스’ 시대가 코로나 사태로 성큼 다가왔다. 라이브커머스는 온라인에서 판매자와 소비자가 실시간으로 온라인 영상을 통해 소통하며 상품을 판매하는 서비스다. 이제 소비자들은 스마트 폰을 보면서 가성비 높은 공산품과 농축산품들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여름철의 별미, 옥수수. 우리나라에서 가장 맛있는 옥수수를 맛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마련됐다. 오는 13일(토) 오전 10시부터 19시까지 6개 셀러(판매) 팀이 1시간씩 제주도 한림읍 금악리 소재 초당옥수수 밭에서 ‘초당옥수수’ 판매를 위
비대면 쇼핑이 늘면서 쇼핑 행태가 급속히 바뀌고 있다. 이제는 상품을 구매할 때, 상품판매 동영상을 스마트폰으로 보면서 구매하는 신개념 쇼핑 플랫폼 ‘라이브커머스’ 시대가 시작됐다. 코로나 사태가 초래한 라이브커머스의 전성시대는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빠르게 이루어지는 중이다. 이에 따라 새로운 유망직종이 탄생하는데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셀러’라는 직종이 뜨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란 ‘스트리밍 비디오’와 ‘이커머스’를 융합한 말로써 모바일을 통해 소비자가 실시간으로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면서 판
코로나19 사태가 새로운 쇼핑 문화를 만들고 있다. 지금까지의 쇼핑 방식은 ‘홈쇼핑’과 ‘온라인쇼핑’이 중심이었지만 ‘라이브커머스’ 시대가 시작되면서 트리플 플랫폼 판매체제가 구축될 것으로 내다본다. 이제 내가 원하는 상품을 셀러가 진행하는 상품판매 생중계를 스마트폰으로 보면서 쇼핑하는 ‘라이브커머스’(생방송 스트리밍live streaming + 상업commerce의 창의융합) 시대가 시작됐다. 그 시작에는 ‘그립컴퍼니’(김한나 대표)가 있었다. 이 회사는 2019년 2월 모바일 라이브 쇼핑 앱 ‘그립’을 출시하며 국내에서 가장 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