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OTT 성공신화 – 망고TV의 성공 핵심 전략은 무엇인가?CJ그룹 사내방송팀에서 인터뷰 요청이 왔다. CJ그룹 사내방송팀은 그룹 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매주 10분 내외의 미니 교양 프로그램을 제작해 방송하고 있고, 이번 방송 주제로 중국 OTT서비스, 그 중에서도 작은 거인으로 평가받는 망고TV의 성장세에 대해 다루려고 한다는 내용과 함께 요청이 온 것이다. 인터뷰를 마치고, 그 날 저녁 중국 뉴스를 검색하는데, 마침 알리바바 벤쳐스에서 망고슈퍼미디어에 62억 위안(한화 약 1조원)을 투하고, 지분 5.26%를 확보한다는 내용
알리바바벤처스(阿里创投), 망고슈퍼미디어(芒果超媒) 지분 5.26% 인수 예정지난 11월 16일(월) 저녁 망고슈퍼미디어(芒果超媒, 300413)는 알리바바벤쳐스()阿里创投가 망고슈퍼미디어(芒果超媒)의 5.26% 주식을 인수하기 위하여 최소 62억 위안(한화 약 1조원)을 지출할 계획이라고 중국 언론들이 보도했다.이번 알리바바벤쳐스(阿里创投)의 투자는 앞으로 망고슈퍼미디어(芒果超媒)가 현재 추진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사업을 발전시키고 그들의 전략을 수행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망고슈퍼미디어
망고TV의 스마트 스크린 "신선한 야채" 서비스 출시, 직접 배송을 통한 홈 서비스 포석최근 망고TV(芒果TV)는 후난IPTV의 "신선한 야채" 직접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망고TV와 해피고(Happi Go, 快乐购)는 후난성의 농장을 통합하고 후난IPTV의 스크린을 통해 "신선한 야채" 직접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저렴한 가격, 풍부한 제품, 그리고 안전하면서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배송하는 서비스로 일반 대중에게 고품질의 농산품을 고객이 일일이 직접 확인하지 않고도 신선한 야채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망고슈퍼미디어(芒果超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