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스포츠마케터 양태규의 스포츠소식]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제16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대통령 표창(대상) 수상

2020. 12. 17 by 양태규 전문 기자
[사진=KLPGA 제공]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가 ‘제16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에서 대통령 표창(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스포츠 산업의 가치를 높이고 스포츠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 단체, 개인 등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2005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다.

KLPGA는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 투어가 취소되는 가운데 5월 14일, 세계 최초로 투어를 재개했다. 총상금 30억 원, KLPGA 역대 최대 상금 규모를 기록하며 개최된 ‘제42회 KLPGA 챔피언십’은 44개국에 중계됐고 역대 최다 취재진이 몰리는 등 전 세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단 한 명의 확진자도 발생하지 않은 철저한 방역을 통해 방역 시스템의 표본이라는 호평을 받기도 했다. ‘KLPGA 코로나19 대응 매뉴얼’을 수립하고 TF를 구성하며 스포츠 산업에 모범적 역할을 했고, 온라인 문진표 및 NFC 출입관리 시스템,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 등 정밀하고 편리한 기술을 지속적으로 도입하면서 안전한 대회 환경을 구축해 국가 브랜드 이미지를 높였다.

더불어 ‘한국을 넘어 세계로 도약하는 KLPGA’라는 비전 아래 4개의 신규 대회를 포함해 특색 있는 대회들을 전국 각 지역에서 개최하며 스폰서 만족도를 극대화했고, 고정밀 위치기반 기록집계 방식을 도입하고 자체 랭킹 시스템인 K랭킹과 데이터센터를 신설하는 등 첨단 기술을 통한 데이터 사업을 활성화하여 큰 성과를 거뒀다. 월드클래스 선수를 발굴하고 유소년 골프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지원 사업과 나눔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도 지속 시행했다.

KLPGA 김상열 회장은 “KLPGA는 앞으로도 한국 여자골프를 전 세계에 알려 국가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도록 노력할 것이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쳐있는 모든 국민이 스포츠를 통해 힘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