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고정숙 한자교실]

이성, 배우자 복 없는 여자 사주의 특징(35강)

2020. 09. 01 by 고정숙 전문 기자

오월(午月: 양력 6)에 태어난 갑 목(甲 木) 일원이다. 오행 중에 흙이 없는데 나무 일원에게 흙은 목극토(木剋土) 재성에 해당된다.

 

() ()은 우두머리 기질이 강하고, 순수하지만 좌고우면(左顧右眄)하는 치밀함은 부족하다.

 

흙은 없는데 물이 너무 많아 나무[]가 뿌리를 내리지 못하고, 지장 간에도 나무뿌리가 되어주는 것이 없으니 어느 한 곳에 정착을 못하고 떠내려가는 형상이다.

 

여자에게 관성(정관 편관)이 남자, 또는 남편을 나타내는데 이 사주에는 관()이 세 개로 정 편관 혼잡이 되어있다. 관이 너무 많아도 남자 복이 없다고 본다.

 

()는 작은 촛불과 같은 형상이니 위의 임() () 하나만으로도 불이 꺼지고 만다. 불은 목생화(木生火)로 나무가 생해주는 것이 여자에게는 자식에 해당된다. 이런 구조에서는 자식보기가 어려운 형상이다.

이 사주는 물이 병이다. 더구나 남자[정관, 편관]가 물을 생해주니 불 끄는데 일조(一助)하고 있다.

 

 

자유(子酉) ()와 자오(子午)충은 자오묘유 모두 도화의 충으로 이성(異性)간의 문제로 나타날 수 있다.

 

 

 

 

이 사주는 남자, 또는 배우자와의 인연이 오래 갈 수 없는 여러 가지 악 조건을 갖췄다. 주위에 남자는 많아도 결혼까지는 진행이 잘 안 되고 있는 현재 나이 41살의 미혼 여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