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하승범의 오팔클래스]

시니어벤처협회, 광명시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임직원 대상 마케팅 과정 특강 진행

2020. 06. 15 by 하승범 기자

사단법인 시니어벤처협회는 15일 경기도 광명시 청년창업지원센터(센터장 심정아)에 입주한 스타트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마케팅 과정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시니어벤처협회 창업지원센터 위경환 센터장 (위경환 창의융합훈련소 대표), 시니어창업연구소 홍재기 소장 (스몰비즈니스벤처연구원 대표), 이유정 감사 (정진회계법인 대표)가 마케팅, 판로개척, 세무·회계에 대한 스타트업의 관심에 대한 내용으로 중심으로 운영되었다.

광명시 청년창업지원센터는 센터에 입주한 기업 대표와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역량강화과정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시니어벤처협회 창업지원센터장 위경한 부회장
시니어벤처협회 창업지원센터 위경환 센터장

이날 특강에서 위경환 창업지원센터장은 스타트업과 초기창업기업에 필요한 ’브랜드와 마케팅 전략‘에 필요한 첫단추로 ‘목표타깃’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가상의 목표타깃 설정의 중요성을 담은 페르소나 이론을 통해  스타트업 자사의 페르소나 재확인하여 구매 고객의 모습을 확인토록했다.

시니어벤처협회 시니어창업연구소 홍재기 소장
시니어벤처협회 시니어창업연구소 홍재기 소장

홍재기 시니어창업연구소장은 스타트업과 초기창업기업들이 시장에 제품을 출시하면서 판로에 애로 극복하기 위하여 5가지 판로개척 전략을 제시했다. e-Commerce, 홈쇼핑, 오프라인/전시, SNS유통, 해외수출/정부지원‘에 대하여 판로개척 등의 실전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했다.

시니어벤처협회 이유정 감사
시니어벤처협회 이유정 감사

이유정 회계사는 스타트업과 초기창업기업들이 알아야 할 세무·회계와 관련한 실전부분과 사례를 전달했다. 사전에 창업가들로부터 세무·회계 관련 질문 내용을 조사한 후 진행하는 방식의 강의를 진행하여 스타트업의 현장 애로를 반영하여 강의를 진행하였다.

광명시 청년창업지원센터는 청년창업지원, 독립오피스 지원, 장애인 청년지원사압, 일반 창업자금지원, Jump up프로젝트 지원 등을 펼치고 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