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한경도서관 '긍정·원예심리'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2021-08-01     조연주 전문 기자

한경도서관에서는 지역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배양하고 몸과 마음이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오는 8월에 ‘마음에 꽃을 피우다’를 주제로 <긍정·원예심리> 프로그램을 소규모 대면 방식으로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자신만의 원예식물 꾸미기를 통해 정서적인 안정감을 느껴보고, 긍정적인 생각과 표현으로 자아존중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또래 친구들과 작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일정은 8월 한 달간 초등학교 3~5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4차로 운영되며, 매 차시마다 <고무신이 다육이를 만나다>, <내 얼굴 꾸미기>, <나만의 미니화분 만들기>, <여름의 바다: 다육이 테라리움>을 주제로 참여 어린이들의 개성과 감성을 담은 다양한 원예 활동이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7월 27일 오전 10시부터 30일까지이며,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lib.jeju.go.kr)를 통해 15명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소규모 대면방식으로 진행될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따라 공공 문화·체육시설 운영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운영된다.

한경도서관은 “앞으로도 지역 어린이들의 재능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책과 연계한 문화, 과학,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예정”이라며 어린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