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농산어촌관광 체험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농산어촌 관광객 유입 증대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2021-02-21     조연주 전문 기자

강릉시는 농산어촌 지역 소득증대와 새로운 관광상품 발굴·육성을 위한 2021년 농산어촌관광 체험프로그램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농산어촌관광 체험프로그램 사업은 강릉시 관광과에서 매년 2~3월 공모 선정하여 지원해 왔으며, 농수산물 수확체험, 산림치유, 해변 서핑 등 지역이 가진 관광자원 활용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침체된 농산어촌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지원 대상 사업은 관광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형태의 마을단위 농산어촌 체험프로그램,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프로그램, 관광객 유치 프로그램 등으로 강릉시에 소재를 둔 관광 관련 법인 또는 단체라면 신청 가능하다. 오는 15일(월)부터 3월 3일(수)까지 강릉시청 1층 관광과 민원창구에서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접수 할 수 있다.

강릉시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사업에 3~5백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하고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방역 및 대응계획을 강화하여, 4월부터 주관 마을 및 단체별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소규모, 가족 단위의 다양한 체험 관광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해 새로운 지역소득 창출과 힐링과 웰빙에 부합한 웰니스 관광을 육성하여 변화하는 관광패러다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