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대 국회 전반기 상임위원회 명단 확정

정보위원장 제외한 나머지 17개 상임위원장 선출과 상임위원 명단 확정 과반수 여당 상임위원장 독점 1985년 12대 국회 이후 35년만

2020-06-29     안치호 기자

[미디어피아] 안치호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미래통합당이 불참한 가운데 열린 본회의에서 국회 상임위원회 명단을 확정했다.

더불어민주당은 6월 29일 오후 2시 본회의를 열고 여야 국회 부의장 합의가 필요한 정보위원장을 제외한 나머지 상임위원장 선출과 위원회 명단을 확정했다.

21대 국회는 6월 15일 본회의에서 법제사법위원장에 윤호중, 기획재정위원장에 윤후덕, 외교통일위원장에 송영길, 국방위원장에 민홍철,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에 이학영, 보건복지위원장에 한정애 의원이 선출한 바 있다.

이날은 운영위원장에 김태년, 정무위원장에 윤관석,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에 박광온, 행정안전위원장에 서영교,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에 이개호, 환경노동위원장에 송옥주, 국토교통위원장에 진선미, 여성가족위원장에 정춘숙,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 정성호, 교육위원장에 유기홍, 문화체육관광위원장에 도종환 의원을 선출했다.

박병석 국회의장은 통합당이 상임위원 명단 제출을 거부하면서 통합당 의원들의 17개 상임위원회 위원 자리를 강제로 배정해 21대 국회 원 구성은 176석을 가진 거대 여당 더불어민주당의 단독 원구성으로 마무리됐다.

한편, 과반수 여당의 상임위원장 독점은 1985년 12대 국회 이후 35년 만이다.

21대 국회 전반기 상임위원회 명단이 확정됐다(사진= 국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