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채식박람회 `비건페스타` 열린다

이용준
  • 입력 2019.01.22 13: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식박람회 `비건 페스타`가 1월 25일부터 3일간 양재 aT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비건식품은 물론 패션&뷰티, 비누, 세라믹 등의 국내외 다양한 비건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환경단체인 그린피스와 한국초월명상원, 그린푸드 레메디연구소 등 건강, 환경, 동물권을 지향하는 유관단체도 참가한다.

채식애호가들이 좋아하는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개막일인 25일에는 채미효 펫대체영양관리사의 `반려동물을 위한 비건펫푸드`와 이도경 채식요리연구가의 `음식으로 나와 가족을 치유하는 원리`가 준비됐다. 황영희 한국비건인증원 대표의 `비건 인증 설명회`도 비건업계의 관심을 끈다.

이튿날인 26일은 제이영 헬스케어의 타노(TANO) 이태리 셰프의 `투스카니 베지터블 레시피`와 임동규 농부의사의 `내 몸이 최고의 의사다`, 박솔지 비건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화장품 동물실험과 동물성분에 대한 이야기`가 이어진다. 27일 진행되는 이숙연 삼육약학대 명예교수의 `식물성 식품의 영양약학적 유익성`과 채미효 국제로푸드 프로의 `마츠다 마미코 박사 식 여성질환을 위한 로푸드 시연`도 비건인들이 주목하는 클래스이다. 26일과 27일은 오 타히티의 `타히티 민속 춤`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하늘농산과 나베에스앤에프가 비건김치 담그기와 시식행사를 운영한다. 행사장에서 비건 맛김치와 석바지를 7000원(500g)에 구매할 수도 있다.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주문 시 할인 구매도 가능하다.

참관객들에게 주는 선물도 풍성하다. 매일 선착순 방문객 100명에게 샘표의 `연두세트`와 300명에게 한국야쿠르트의 `하루야채`를 각각 증정한다. 이밖에도 에드이지의 건조버섯 60세트와 비건팜의 비밀콩 비건제품 100세트, 기프트펫의 `핏 펫` 등을 현장 이벤트와 부대행사 이벤트 선물로 제공한다.

비건페스타 주최사무국은 박람회 참관객이 2만명을 훌쩍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울벗채식나라, 한국채식연합, 채식공감 등 국내 34개의 비건 협단체가 비건페스타에 후원으로 참여해 회원들의 참관 열기도 고조되고 있다. 행사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등록자에게는 입장료를 20% 할인해준다.

이용준 기자 cromlee21@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