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항서 매직 베트남, 방탄소년단 지민 향한 뜨거운 인기로 고유 풍습 및 학교 달력표지 장식!
  • 후원하기
박항서 매직 베트남, 방탄소년단 지민 향한 뜨거운 인기로 고유 풍습 및 학교 달력표지 장식!
  • 이원정
    이원정 webmaster@horsebiz.co.kr
  • 승인 2018.12.20 15: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 이원정 기자= 최근 베트남 축구 영웅'박항서 매직'으로 베트남 국민들의 한국 사랑이 폭발적인 가운데 케이팝(K-pop)스타 방탄소년단 지민을 향한 베트남 지민팬들의 사랑 역시 매우 뜨겁다.

베트남에서도 인기인 한류 스타 방탄소년단의 멤버 지민의 베트남팬들은 지난 9월 베트남 고유 행사 중추절을 맞이하여 지민의 캐릭터 '치미'에서 영감을 받아 '대형 치미등'을 제작했고 많은 사람들이 치미등 행사로 거리행진을 했다며 sns에 알렸다.

베트남의 ‘중추절'은 어린이를 위한 날에 가까워 이날엔 아이들이 과자와 사탕을 마음껏 먹고 부모님들과 가면, 용춤, 연등 등 다양한 행사를 즐기며 행복한 하루를 보낸다. 방탄소년단 지민의 인기와 관심이 한 나라의 풍습에도 자연스럽게 반영됐다.

지민의 10월 생일에 베트남팬들은 '빈민 아동 돕기', '동물 보호 단체 원조', '베트남 시내 건물 광고', '지민의 유튜브 뮤직 비디오 광고' 등 감동적인 사회적 나눔을 실천하며 방탄소년단 지민에 대해 뜨거운 팬심과 사랑을 보였다.

최근엔 한 베트남 중학교에서 제작된 달력 10월달 표지에 지민이 동화 속 왕자님으로 멋지게 장식돼있어 방탄소년단 지민의 인기가 베트남 지역 곳곳에 스며 풍습과 생활까지 변화시키는 베트남의 인기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

소식을 접한 팬들은 '치미등 행진 아이디어 좋네요', '지민왕자님 달력 갖고 싶어요' '베트남팬들 사회공헌 감동이에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원정 기자 ashley17@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