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종특별자치시청] (논평)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예산 반영 행정수도 실현 초석될 것"

온라인 뉴스팀
  • 입력 2018.12.10 18: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 온라인 뉴스팀= 8일 국회를 통과한 2019년도 정부예산에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예산(설계비 10억 원)이 반영된 것에 대해 32만 세종시민과 함께 감사와 환영을 표합니다.

국회 세종국회의사당 설계비 확보에 힘써준 여야 국회의원과 중앙정부, 지역 사회의 노력에 감사를 표합니다.

이번 설계비 반영은 세종시가 행정수도로 가는 중대한 전환점이자 든든한 초석이 될 것입니다.

2018년 용역비 국회 세종의사당 용역비 2억 원이 반영된데 이어 내년 예산에 설계비가 편성됨으로써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는 거스를 수 없는 역사적 현실이 됐습니다.

세종시에는 42곳의 중앙정부기관과 15개 국책연구기관이 입주해 있으나 국회가 멀리 떨어져 있어 1일 평균 7,700만 원, 연간 200억 원의 공무원 출장비가 소요되고 있습니다.

국회 세종의사당이 설치되면 세종청사에 입주한 42개 정부기관 공무원들이 서울(국회)을 오가는 시간과 재정의 낭비가 사라지고, 행정과 입법부의 긴밀한 협력과 소통이 가능해 국정의 비효율성이 크게 개선될 것입니다.

연간 2조 8,000억~4조 8,800억 원에 이르는 행정·사회적 낭비가 해소될 것입니다.

정치권이 국회 세종의사당 설계비를 반영함으로써 세종시가 행정수도가 되어 수도권과 지방이 골고루 잘 사는 국가균형발전의 중심이 돼야한다는 국민적 열망에 화답했습니다.

세종시는 내년도 설계비 국비반영을 계기로 국회 세종의사당이 조속히 설치되고 세종시가 대한민국의 행정수도로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국회분원 설치 연구용역의 수행과 국회세종의사당 설치를 위한 국회법 개정에도 적극 나서겠습니다.

[출처=세종특별자치시청]

온라인 뉴스팀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