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광역시청] 우리 가족 게임으로 하나 되기

온라인 뉴스팀
  • 입력 2018.12.05 19: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피아] 온라인 뉴스팀=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오는 12월 7일과 8일 이틀간 송도 오라카이 호텔에서 인천에 거주하는 가족들을 대상으로 ‘제1회 인천 게임문화 가족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가족캠프는 인천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행사로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 게임을 즐기며 노는 가운데 자연스럽게 대화하고 평소 나누기 어려웠던 경험도 공유하면서 서로 소통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구체적으로, 인천에 거주하는 초‧중학생 자녀들과 학부모 총 80여명을 대상으로 ▲게임문화 강연(건강하게 게임 즐기기) ▲게임 이용 습관 점검 ▲신체 게임 가족 대항전 ▲게임 만들기 체험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IBITP)에서 함께 진행한다.

올해 인천시에서는 시민들에게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여 건강한 여가문화로 정착시키고 이를 산업적으로도 육성하기 위해 “놀이가 일자리가 되는 건강한 게임문화 육성사업”을 새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가족캠프 역시 그 일환이다.

가족캠프와 관련하여 박명숙 문화콘텐츠과장은 “부모와 자녀가 다양한 게임콘텐츠를 즐기며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접수 시작과 동시에 많은 관심과 문의가 왔던 만큼, 내년에는 상‧하반기 2회를 실시하여 보다 많은 가족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출처=인천광역시청]

온라인 뉴스팀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