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최정수 타이니 오케스터 단독공연 "Rebirth of the Cool" 개최!

임만택 전문 기자
  • 입력 2023.12.13 16: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연명 : 최정수 타이니 오케스터 단독공연 “Rebirth of the Cool”
-  부제 : 연말특집 “만원의 행복”
-  공연일시 : 2023년 12월 27 (수) 저녁 8 : 00 pm
-  장소 :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

최정수 타이니 오케스터의 “Rebirth of the Cool”, 부제 : 연말특집 “만원의 행복”이 2023년 12월 27일 수요일 저녁 8시에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을 준비한 주최측 대표는 "이번 공연은 12월 초에 있었던 최정수 타이니 오케스터의 "Orchestral Jazz It" 에 이은, 최정수 타이니 오케스터의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줄 공연을 연말을 맞이해서 준비했다. 재즈의 거장 마일스 데이비스, 존 콜트레인이 남긴 불후의 명곡을 현대적인 감성의 빅밴드 편곡으로 접해볼 수 있는 특별한 공연이며, 티켓 가격도 전석 1만원으로 누구나 쉽게 재즈에 입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경기문화재단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남녀노소 누구나 보다 쉽게 연말의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보다 많은 분들께 본 공연이 소개되어 더 풍요로운 연말을 마무리 하는데 보탬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연포스터 / 재즈브릿지컴퍼니 제공
공연포스터 / 재즈브릿지컴퍼니 제공

공연 개요

공연명 : 최정수 타이니 오케스터 단독공연 “Rebirth of the Cool”
-  부제 : 연말특집 “만원의 행복”
-  공연일시 : 2023년 12월 27 (수) 저녁 8 : 00 pm
-  장소 :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
-  출연 : 김은미 (플룻), 송하철 (테너 색소폰), 유명한 (알토 색소폰), 김예중 (트럼펫), 이창민 (트럼본), 이정민 (피아노), 홍성윤 (기타), 송인섭 (베이스), 이현수 (드럼), 표진호 (보컬)
-  가격 :  전석 10,000원 (초중고 학생 30%할인, 고양시
-  연령 : 만 7세 이상 관람가
-  주최/주관 : 최정수 타이니 오케스터
-  홍보/운영 : 재즈브릿지컴퍼니
-  후원 : 경기문화재단
-  예매 : 인터파크 1544-2344 / ticket.interpark.com

최정수 타이니 오케스터 / 재즈브릿지컴퍼니 제공
최정수 타이니 오케스터 / 재즈브릿지컴퍼니 제공

유럽이 먼저 매료된 최정수 타이니 오케스터

작곡가 최정수를 중심으로 국내 정상급 재즈 뮤지션 11인으로 구성된 프로그레시브 라지 재즈 앙상블 <최정수 타이니 오케스터>는 국내에서 그동안 접하기 힘들었던 수준 높은 모던 빅밴드 연주를 선보이며 해외 재즈씬에서 먼저 두각을 나타냈다. 2018년 한국 재즈그룹으로는 처음으로 세계적 재즈 레이블인 Challenge Records를 통해 데뷔 앨범 “Tschuss Jazz Era“를 발표하여 유럽 무대에서 먼저 주목받기 시작하였으며, 2019년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연주"로 노미네이트 되었다.

이들은 유럽의 가장 권위있는 재즈 무대인 네덜란드의 BIMHUIS에서 데뷔 무대를 가졌으며 2022년에는 세르비아의 세계적인 Nisville 재즈 페스티벌의 메인 아티스트로 선정되어 무대에 오르는 등 한국 재즈 그룹으로는 이례적으로 해외 재즈 무대로부터 꾸준한 러브콜을 받아오고 있다.

최정수 타이니 오케스터 / 재즈브릿지컴퍼니 제공
최정수 타이니 오케스터 / 재즈브릿지컴퍼니 제공

재즈 거장들이 남긴 명곡들의 현대적인 재해석

재즈의 거장 마일스 데이비스의 역사적인 음반 “Birth of the Cool”에서 모티브를 딴 이번 공연의 제목에는 ‘Rebirth’, 즉, ‘재탄생’이라는 표현이 눈길을 끈다. 재즈 스탠다드라는 표현보다, 마스터피스라는 표현이 더 적절한, 재즈 거장들의 시그니처 곡들을 우리시대의 가장 뛰어난 재즈 작/편곡자 중 한명인 최정수가 자신만의 느낌으로 재탄생 시켰다. 마일스 데이비스의 “All Blues”, “So What”, 존 콜트레인의 “Giant steps”, 찰리 파커의 “Anthropology” 등 역사상 가장 뛰어난 작품으로 평가받는 재즈 곡들을 미래 지향적인 관점에서 대편성 재즈 앙상블 작품으로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원곡의 느낌과 새로운 편곡이 어떻게 다른지 원곡의 연주 및 곡해설과 함께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재즈에 관심있는 관객들에게 빅밴드 편성의 색다르고 변화무쌍한 매력을 제공할 것이다.

최정수 타이나 오케스터 / 재즈브릿지컴퍼니 제공
최정수 타이나 오케스터 / 재즈브릿지컴퍼니 제공

연말을 맞아 부담 없이 볼 수 있는 짜릿하고 풍성한 재즈

최근 물가상승 및 경기 둔화, 그리고 더욱 올라간 공연 티켓 가격으로 올해 연말 공연 관람이 망설여지는 관객들에게 희소식이 있다. 경기문화재단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최정수 타이니 오케스터의 연말 콘서트는 누구나 부담 없이 볼 수 있도록 “만원의 행복” 티켓 정책을 펼친다.

공연장의 문턱은 물론 더 나아가 재즈 음악으로의 문턱을 낮추고, 남녀노소 누구나 풍요로운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공연은, 11인조 재즈 오케스트라의 풍성한 사운드로 재즈에 처음 입문하는 관객들도 모던 빅밴드의 짜릿한 매력을 느껴볼 수 있다. “만원의 행복”에 학생할인과 경로우대, 고양시민 할인까지 추가 적용이 가능하기에, 온가족이 함께 이번 연말에 현대적인 재즈 앙상블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최정수 타이니 오케스터 / 재즈브릿지컴퍼니 제공
최정수 타이니 오케스터 / 재즈브릿지컴퍼니 제공

<프로그램>

All Blues
So What
Donna Lee
Giant Steps
Anthropology
Quasar
Nach Wien

* 상기 프로그램은 아티스트의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Comp. & Dir. 최정수 / 재즈브릿지컴퍼니 제공
Comp. & Dir. 최정수 / 재즈브릿지컴퍼니 제공

<단원 소개>

Voice 표진호, Flute 김은미, Alto sax. 유명한, Tenor sax. 송하철, Trumpet 김예중, Trombone 이창민, Guitar 홍성윤, Piano 이정민, Bass 송인섭, Drums 이현수, Comp. & Dir. 최정수.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