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2년은 비건이 대세, ‘코리아비건페어’ 7월 8일 코엑스 개막

이창호 전문 기자
  • 입력 2022.01.03 11: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음료·패션·뷰티 등 비건산업 트렌드 조망
조기신청 시 참가비 최대 25% 할인 혜택

비건 인구가 해마다 늘고 있는 가운데 ‘코리아비건페어 2022’가 올해 7월 8일(금)부터 10일(일)까지 코엑스에서 사흘간 개최된다. 3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코리아비건페어’는 라이프 스타일에서부터 식음료, 패션, 뷰티 등에 이르기까지 비건 산업의 모든 것을 조망하는 전문 전시회이다.

사진제공: ‘코리아비건페어 2022’ 주최사무국
사진제공: ‘코리아비건페어 2022’ 주최사무국

비건은 완전한 채식주의자를 일컫는다. 동물과 관련된 각종 제품과 서비스를 거부하고, 환경을 보호하며, 가치 소비를 실천하는 ‘비거니즘’은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현재 세계 채식 인구는 1억 8천여 명에 달하고, 국내 채식 인구는 올해 250만여 명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환경 보호와 건강한 삶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비건 인구가 빠르게 늘고 있다. 비건은 다양한 산업의 신제품 개발과 경영 전략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필(必)환경 시대를 맞아 세계적으로 지구 환경을 보호하고 윤리적 가치를 우선시하는 방향으로 소비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이에 따라 비건 시장도 성장 및 확대 추세가 뚜렷하다. 식품업계를 중심으로 유관 업종까지 비건 소비자를 유치하기 위한 마케팅도 활발하다. 주요 기업들은 환경, 사회, 윤리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ESG 경영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사진제공: ‘코리아비건페어 2022’ 주최사무국
사진제공: ‘코리아비건페어 2022’ 주최사무국

이러한 세계적인 트렌드를 반영하여 ‘코리아비건페어 2022’는 비건을 지향하고 실천할 수 있는 유용한 관련 정보와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를 실현하는 모든 산업군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이다. 전시 품목으로는 ▲비건 식품 ▲비건 용품 ▲환경 보호 제품 ▲비건협단체와 마켓 등 다양하다.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비건페어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코리아비건페어 2022’는 지구의 모든 생명을 위한 뜻깊은 전시회이다. 현재 참가업체를 모집하고 있는데, 3월 4일(금)까지 조기신청하면 참가비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국제전시 주최 전시회에 참가한 이력이 있다면 추가 5%가 할인되어 최대 25%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코리아비건페어 2022’ 참가신청 및 행사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와 전화, 이메일로 가능하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