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환호와 갈채 속 뉴미디어 가면극 '시시딱딱' 성황리에 막내려

조연주 전문 기자
  • 입력 2021.12.14 09: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미디어 판타지 가면극 <시시딱딱> 공연 장면 | 제공 = ㈜라이브아레나

뉴미디어 판타지 가면극 <시시딱딱>은 강릉지역의 전통문화예술인 관노가면극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강릉 시민 및 강릉을 찾은 관광객들을 감동시켰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강원문화재단에서 공모한 ‘2021년 강원도 지역특화 콘텐츠 개발 지원사업에 선정된 뉴미디어 판타지 가면극 <시시딱딱>은 해당 시설 방역 수칙(거리 두기 좌석제 등)준수 하에 진행됐으며 코로나19로 인하여 그간 공연 프로그램을 접하기 어려웠던 시민들의 참여와 호응이 높았다코로나19 상황을 고려, 3회차 공연은 실시간 스트리밍 되어 현장을 찾지 못한 많은 이들도 현장의 열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코로나19로 대부분의 공연 및 문화행사가 취소된 가운데 4일부터 5일까지 진행된 <시시딱딱> 공연은 강릉시 일대에 활력을 불어넣었을 뿐만 아니라 오랜만에 수준 높은 문화향유기회를 누리게 된 시민 모두에게도 잊지 못할 선물 같은 시간이었다는 평이다.

<시시딱딱>의 총 기획 및 제작을 맡은 라이브아레나의 김유나 PD앞으로도 첨단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강릉 시민 및 강릉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많은 위로와 희망을 전달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